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2 세계최초 HDR 카메라 탑재로 선명하다 | 엑스페리아 XZ2 슈퍼 슬로우 모션 카메라

by 엔돌슨 2018. 4. 2.
반응형

엑스페리아 XZ2 세계최초 HDR 카메라 탑재로 선명하다


세계 최초 4K HDR 카메라 탑재, HDR 디스플레이 집중한 엑스페리아 XZ2


세계 최초로 HDR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스마트폰이며, 프리미엄 카메라 설정으로 사진 촬영 모드가 알아서 세팅되며, FHD 화질로 업그레이드된 슈퍼슬로우로 순간을 역동적으로 촬영하는 초고속 카메라로 즐길 수 있는 엑스페리아 XZ2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이번 엑스페리아 XZ2의 카메라 스펙만 살펴보아도 소니 카메라의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력을 모두 갈아 넣은 듯한 퀄리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롯데월드 놀이동산과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등을 돌면서 엑스페리아 XZ2 로 다양한 사진, 동영상을 촬영하여 보았습니다.


특히 HDR 카메라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은 엑스페리아 XZ2 동영상 촬영을 할 때, 색상이 더욱 사실적으로 녹화되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존 카메라에서는 느껴볼 수 없는 차별화였습니다.

영상 분야에 있어서 HDR 기술이 가장 핫한데, HDR 화질의 프리미엄 전용 영화관이 있을 정도고, HDR 적용된 모니터가 올 초부터 출시된 것을 보면 소니의 최첨단 기술력으로 빠르게 카메라에 적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HDR은 어두운 부분은 어둡게, 밝은 부분은 밝게 명암을 폭넓게 세밀하게 재현하여 영상을 볼 때 매우 사실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엑스페리아 XZ2 는 영상을 감상할 때도 5.7인치의 HDR 디스플레이로 보고, 카메라 영상 촬영도 HDR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엑스페리아 XZ2 카메라 후기로 준비했는데, 슈퍼슬로우 모션이 FHD로 화질이 높아졌는데 어떤지 많이 궁금했는데요. 보실까요?



엑스페리아 XZ2 슈퍼슬로우 모션 FHD 화질


이번에 엑스페리아 XZ2 은 전작과 많은 부분인 달라졌습니다. 그중에서 슈퍼슬로우는 FHD 로 화질이 개선되었고, 배젤은 더욱 줄어들어 화면이 커졌습니다. 18:9 화면 비율로 변경되었고, 4K HDR 카메라 촬영이 가능하여 화질에 있어서 우수해졌습니다. 

또 영상 감상시 진정한 다이나믹을 느낄 수 있게 다이내믹 바이브레이션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폰 전체로 떨려오는 진동을 느낄 수 있어 영화, 게임, 음악을 더욱 역동적으로 즐기는 재미를 주었습니다.

그중에서 960fps 프레임으로 촬영하는 슈퍼슬로우 모션 기능은 타임머신처럼 순간을 드라마틱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65BCXqclLuA


위의 영상을 보시면, 엑스페리아 XZ2 의 놀라운 카메라 능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올림픽공원의 평화의 등불이 타오르는 장면을 슈퍼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하였고, 딸아이의 점프샷, 분수, 날아가는 비둘기, 강아지 등이 빠르게 움직일 때의 순간을 960장의 사진으로 아주 순간을 길게 담아냈습니다. 

또 이전 엑스페리아 프리미엄 보다 FHD 화질로 개선되어 화질도 좋아졌습니다. 고퀄리티의 FHD로 영상 녹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2 의 카메라를 조작할 때 써볼 만한 것이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4K HDR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HDR ON을 눌러 활성화해보세요. 색감의 차이가 나타납니다.

또 앞서 설명한 960fps 촬영이 가능한 슈퍼슬로우 모션을 써보세요.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입니다.




어떻게 찍더라도 최상의 사진을 잡는 엑스페리아 XZ2 카메라 기능


엑스페리아 XZ2 카메라 설정을 보면, 4K 해상도 지원, SteadyShot 지원, 대상 추적, 자동 촬영, 예측 캡처, 카메라 버튼으로 연속 촬영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명 손떨림 방지라고 불리는 5축 흔들림 방지인 인텔리전트 액티브 모드를 지원하여 SteadyShot™ 설정이 가능합니다. 강한게 잡아줄지 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흔들림이 없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5축 손떨림 방지라는 건 놀라움이었습니다.

디지털 줌은 8배줌으로 멀리 있는 물체도 확대하여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저조도에서는 사진은 ISO 12800와 동영상은 ISO 4000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두움에서도 놀라운 수치로 밝은 사진을 얻어 낼 수 있습니다.

25 mm 와이드 Sony G 렌즈 F2.0 탑재가 되어 있으며, 이는 수상을 통해 우수성을 검증받았습니다.


특히 애완견이 계속 폴짝폴짝 뛰면서 움직일 때, 원하는 사진을 못 찍는 경우가 많은데요. 엑스페리아 XZ2의 예측 캡처를 활성화하면, 알아서 잘 나온 사진을 4컷을 제공하여 줍니다. 

촬영된 사진에서 [최상의 사진 선택]을 눌러서 사진을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XZ2 카메라 설정에서 예측캡처를 켜두면 됩니다. 말 안 듣고 계속 움직여 사진 찍기 힘든 아이들이나 애완동물도 예측사진이 촬영되어 잘 나온 사진을 골라낼 수 있어 좋습니다.



엑스페리아 XZ2 세계 최초로 적용된 4K HDR카메라 생생한 화질


엑스페리아 XZ2의 카메라 설정에 HDR ON 켜주면, 생생한 HDR화질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HDR OFF UI가 엑스페리아 XZ2 화면에 보여야 HDR로 촬영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WCSpRk-zfF4


위의 영상은 석촌호수의 고고스 카페에 피규어들을 촬영한 것입니다. HDR 카메라 기능을 ON/OFF 한것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wHQ90d9puqw


위의 영상은 잠실 종합운동장 야구장에서 LG 자이언츠와 기아 타이거즈의 야구경기를 엑스페리아 XZ2의 카메라로 촬영한 것입니다. 세계 최초로 적용된 4K HDR 카메라의 성능을 살펴보기 위해서 HDR기능을 ON/OFF 하여 비교하였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영상의 생생한 수준의 차이가 느껴집니다. 색감의 차이를 보면서 HDR이 더욱 또렷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어두운 곳은 어둡게, 밝은 부분은 밝게 명암을 폭넓게 하며, 세세한 부분이 표현되어 더욱 현실적인 영상을 담아냈습니다.



엑스페리아 XZ2로 사진을 촬영할 때는 마치 미러리스 카메라 처럼 사용할 수 있는 물리적인 버튼의 조작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용해보면 우측 상단에 버튼을 눌러서 촬영하기 때문에 명확하고 화면 터치를 할 때 흔들리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XZ2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모두 프리미엄 모드로 설정하여 촬영하여 알아서 접사, 삼각대, 움직임 등을 판단하여 최적화된 모드에서 촬영이 되었습니다. 



포켓몬스터가 AR기술로 증강현실 게임이 무엇인지 보여주었다면, 엑스페리아 XZ2의 AR효과는 현실에 컴퓨터 그래픽을 입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공룡이 나오기도 하고 화산 폭발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또 숲속의 요정들이 나오기도 하고, 얼굴에 마스크도 씌우는 등의 연출이 가능합니다. 매우 재미있는 사진을 찍거나 카페에서 심시할 때 커플끼리 해보면 재미있더군요.



3D 생성기 나만의 입체적인 셀카만들기


엑스페리아 XZ2 카메라로 입체적인 3D 셀카 촬영이 가능하게 추가되었습니다. 얼굴 전체, 사물, 음식, 머리스캔, 자유 형식 스캔을 통해서 3D 스캔으로 입체적인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3D 생성기를 통해서 셀카로 입체적인 내 얼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좌/우, 위/아래로 움직이니 쉽게 3D 스캔된 모습이 나왔습니다. 매우 사실적이고 입체적인 이미지로 만들어 주네요.

이렇게 만든 3D 스캔 결과물은 페이스북 등의 SNS 에 업로드도 할 수 있었습니다. 



엑스페리아 XZ2 의 3D 생성기는 전작과 달리 전면카메라로 3D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셀카를 입체적이고 사실적으로 만든 신기한 사진을 SNS에 업로드할 수 있어 재미있네요!



https://www.facebook.com/wingsbox/posts/1798702290193635

페이스북으로 업로드할 수 있으며, 소니의 나만의 3D 스티커로 재미난 스티커도 만들 수 있네요. 3D 프린터로 인쇄도 할 수 있다니 놀랍더군요. 



소니 엑스페리아 XZ2 를 가지고 카메라 촬영을 공원, 야구장, 카페, 실내 등의 다양한 장소에서 해 보았습니다. 전작보다 화질 개선이 되어 더욱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프리미엄 모드로 촬영하면 알아서 접사, 뛰는 중, 달리기, 야간, 역광 등을 파악하여 최적화된 사진 모드로 변경하여 주었습니다.

무엇보다 관심 있었던 슈퍼슬로우 모드는 960fps 프레임으로 촬영하여 초순간 카메라 효과를 내주었는데 FHD화질로 개선이 되어 전작보다 화질면에서 좋았습니다.

소니 알파, 사이버샷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고 있어 카메라의 성능이 우수했습니다. 예측 캡처를 활성화해두면 동작을 취하거나 웃거나 하는 장면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대상 추적을 해두면 알아서 초점을 쫒아가는 AF가 동작한다던지 연속 촬영도 빠르게 버벅임 없이 처리되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엑스페리아 XZ2 세계 최초 4K 화질의 HDR 카메라를 구현하여 동영상을 찍을 때 색감에서도 생생한 느낌을 그대로 전할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영상과 사진을 업로드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고 사진찍기 좋은 엑스페리아 XZ2 로 업그레이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