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골라보자! (LG Q9 VS 갤럭시 A9, A7 비교)

by 엔돌슨 2019. 1. 21.
반응형

제대로 만든 LG Q9, 겨루어보자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메인 스마트폰을 LG Q9으로 변경해 보았습니다. 중고가 스마트폰으로 고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이라 만족감도 좋았습니다. 그래서 LG Q9에 대한 커뮤니티의 평가는 가격 대비 상당히 잘뽑았다는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중저가 갤럭시 A7, A9 스마트폰과 비교해보면, 보통 중저가 스마트폰은 방수방진도 안되고 페이(Pay) 기능도 없어 불편한 것도 많은 데, LG Q9스마트폰의 스펙을 보면, 스냅드래곤 821 탑재, 6.1인치 QHD+, IP68등급 방수방진, 고속충전과 1000니트 밝기의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 AI카메라, LG페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어시스턴트 버튼이 빠져 측면이 깔끔하고 LG Q9의 색상은 카민레드, 뉴 오로라블랙, 뉴 모로칸블루로 3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블랙은 정말 고급스럽고 깔끔합니다. 





야외에서도 밝은 슈퍼브라이드를 사용할 수 있어 밝은 디스플레이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가성비 스마트폰 고르기! LG Q9 VS 갤럭시 A9, A7 스펙비교


중급 스마트폰으로 고를 수 있는 LG전자 Q9과 갤럭시 A9, 갤럭시 A7 스마트폰의 비교입니다. 눈에 뛰는 부분을 살펴보면, AP가 스냅드래곤 821 > 스냅드래곤 660 > 엑시노스 7885 로 LG Q9이 스펙이 좋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IP68 방수방진과 지갑없이 편리한 스마트폰 페이 적용된 스마트폰은 LG Q9이 유일합니다. 


카메라는 갤럭시 A9의 카메라가 4개로 쿼드 카메라를 지원합니다. LG Q9은 광각 1600만 화소에 AF적용과 OIS가 미적용으로 아쉽긴 합니다. 하지만 AI카메라 적용으로 상황에 맞는 사진을 촬영해 줍니다.


고속충전 지원과 가벼운 159g 스마트폰이라는 것도 장점입니다. 가격대는 49만원대에 중고가 스마트폰입니다. 





microSD메모리로 확장이 가능하며, 유심슬롯은 위로 꽂을 수 있게 제공됩니다.





LG페이를 써보신 분은 그 편리함을 아실겁니다. 개인적으로 저가폰도 LG페이를 지운해야 한다고 주구장창 주장해왔는데요. 이번에 LG Q9은 LG페이가 적용되어 신용카드/체크카드/교통카드 등록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LG페이를 상당히 오래도록 사용하였습니다. 회사 다니면서 두꺼운 지갑은 가방행이 된지 오래입니다. 점심 이후 캔커피 한잔도 LG페이로 손쉽게 결재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쓰면 쓸수록 스마트폰 LG페이는 좋습니다. 이번에 LG Q9에 적용되어 너무 좋습니다.




LG Q9 6.1인치의 QHD+ 1000 니트의 슈퍼브라이트 화면


가성비 스마트폰인 LG Q9으로 바꾸면서 게임과 영화 감상을 주로 하였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영화 및 드라마 보기 참으로 좋습니다.





6.1인치라 휴대성과 크기에 타협한 적당한 크기라고 봅니다.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을 야외에서도 할 때 밝습니다.





왼쪽은 슈퍼브라이트 1000니트 밝기이며, 오른쪽은 일반 자동 밝기입니다. 야외 시안성은 어두운 화면으로 불편했는 데, LG Q9에 적용된 수퍼블라이트는 매우 밝은 디스플레임을 보여줍니다.


LG Q9의 화면의 단점은 슈퍼블라이트로만 하면 배터리 소모가 크므로 30초~3분 제한이 있습니다. 너무 오래도록 켜두면 배터리 소모가 심하니 조정할 수 있습니다.




카페, 야외에서도 LG Q9을 들고 다녀보았지만, 이정도면 야외에서 아주 밝은 화면입니다.

밝기를 증폭하는 밝기 부스트 모드로 야외에서 더욱 밝게 즐기기 좋았습니다.


큰 기대는 안했지만, 게임구동이 좋다




배틀그라운드, 블레이드 앤 소울 게임을 주로 즐겨 보았습니다. 스냅드래곤 821 탑재로 중저가 스마트폰보다 월등히 좋은 스펙임이 게임을하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중옵




블레이드 앤 소울 매우 높은 구동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h2jQmHMtUY



게임이 생각보다 잘되서 살짝 놀랬습니다. 블레이드 소울은 게임보다는 3D영상이 재생될때만 최고옵션에서 살짝 버벅임이 보였습니다. 배그는 구동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LG Q9 스마트폰의 AnTuTU 벤치마크는 162300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AP로 스냅드래곤 821을 탑재하고 있어 가격대비하여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프레임 속도 높음으로 LG Q9의 게임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중 방해받지 않게 모드 설정도 가능합니다.





중고등학생 스마트폰으로 추천하고 싶은 정도로 좋은 스펙과 게임감을 보여줍니다.





LG Q9 카메라 리얼후기


LG Q9 은 카메라 전면: 800만 화소 광각 후면: 1,600만 화소 표준를 갖추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OIS가 빠져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AF는 있습니다.






사진은 샘플로 막찍어서 리사이즈만 한 것입니다. 색감과 사진느낌은 좋습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AI카메라가 빠지지 않았습니다. 이점은 좋습니다. 자동, 전문가, 음식, 타임랩스, 파노라마, 슬로모션, 플래시 점프컷 등의 모드가 빠지지 않아 좋습니다.




누구나 고가의 최신 스마트폰을 쓰고 싶지만, 현명한 소비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중고등학생 및 부모님에게 권해드리고 싶은 가성비 스마트폰 LG Q9 이었습니다.


무엇보다 LG페이와 IP68 방수방진이 있어 갤럭시A9 / A7 보다 좋습니다. 방수도 안되면 스마트폰을 못써요...물에 빠지면 그대로 침수되니깐요. 


또 40만원대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스냅드래곤 821의 성능이 생각보다 게임돌리기 좋았습니다. 무선충전은 중저가폰에서 빠졌지만, 고속충전 지원으로 빠르게 충전도 가능했습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기능에서 많은 부분을 넣고 가격을 다운해서 이번에 잘뽑은 스마트폰 중하나라고 생각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OXZr1sHGjI0



LG Q9의 방수 테스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