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웨어러블디바이스

화웨이 프리미엄 밴드3 프로 써보니, 가성비 10만원대 스마트밴드

by 엔돌슨 2019. 1. 25.
반응형

화웨이 프리미엄 밴드3 프로 써보니, 가성비 10만원대 스마트밴드


10만원대이지만, 좀 쓸만한 가성비 좋은 스마트밴드 없을까? 그러던 중 앱 푸시, 0.95인치 AMOLED 터치스크린, 수면체크, GPS, 운동모드, 방수 기능을 갖춘 화웨이 스마트밴드3 PRO를 써보았습니다.

스마트워치는 배터리가 짧아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화웨이 밴드 3 프로는 최대 2주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며, 회사일을 하면서도 앱 푸시와 전화 통화를 놓치지 않아 좋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주 정도 화웨이 프리미엄 스마트밴드를 사용해본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HUAWEI Band 3 Pro





정장, 캐주얼 모두 무난히 잘 어울립니다. 블랙, 블루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필자는 깔끔한 블루입니다. 0.95인치의 HD AMOLED (240x120)의 컬러 터치스크린을 탑재하여 메시지 및 시계보기도 좋습니다.






어디서나 스마트폰의 문자 및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의 앱 푸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전화가 올 경우 놓치지 않는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한글 지원에 대한 불편함이 없습니다.




화웨이 밴드3 프로는 트루스크린 3.0기술을 기반으로 하루 동안 사용자의 심박수를 정확하게 모니터링해줍니다. 기존처럼 눈에 띄는 조명을 사용하지 않고도 심박수를 추적할 수 있는 IR(적외선)센서가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또 무엇보다 수면상태를 항상 체크하는 저로서는 오늘의 컨디션 상태가 어떤지 확인하기 좋았습니다. 


GPS가 탑재되어 있어서 스마트폰 없이도 운동 기록을 상시 기록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저전력 소모로 최대 7시간 연속 GPS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 스마트밴드3 프로는 최대 수심 50m까지 방수를 지원합니다. 


쓸수록 실사용이 좋은 스마트밴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화웨이 밴드3 프로 개봉기 및 후기


1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화웨이밴드3 프로의 패키지 박스입니다.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스펙이 나와 있습니다. 



화웨이밴드3 프로 스펙


스마트밴드 / 기타OS / 램: 384KB / 저장: 1MB / AMOLED / 2.41cm(0.95") / 240x120 / 블루투스 / GPS / 심박센서 / 가속도센서 / 보행수 / 이동거리 / 칼로리 / 수면정보 / 심박수 / 수영모니터링 / 카메라촬영 / 생활방수 / 전용앱지원 / 100mAh / 전용충전기 충전 / 25g / 5ATM




구성품은 화웨이밴드3 PRO, 충전잭, 마이크로 5핀 충전케이블, 매뉴얼, 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뉴얼은 한글입니다.






밴드는 거의 모든 홀더가 밴드에 있어 손목의 굵기에 자유롭습니다.





0.95인치 HD AMOLED (240x120) 컬러 터치스크린은 깔끔합니다. 작은 화면에 날씨, 온도, 요일, 시간, 배터리 잔량, 운동 걸음 측정을 모두 표시하고 있습니다. 단점은 별도의 UI변경은 제공되지 않는 듯합니다.





화웨이 스마트 밴드3 프로 앱 연동하기



안드로이드 / iOS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합니다. 구글 플레이스에서 huawei band 3 pro 라고 검색하면, Huawei Health 앱을 찾아 설치합니다.




앱 푸시는 모두 조정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밴드3 프로를 통해서 상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동적으로 밴드의 운동 및 수면 정보는 측정되어 스마트폰으로 연동됩니다.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근처에 가면 연동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화웨이밴드3의 수면측정 기능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오늘 컨디션 상태가 어떤지 수면의 질을 보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6시간을 자고 깊은 수면 / 얕은 수면의 상태가 어떤지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상 스마트폰을 보지 않더라도 화웨이 스마트밴드3 PRO를 사용하면 전화가 오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전화를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밴드에 마이크가 있지 않아 전화 통화는 스마트폰으로 하여야 합니다.





평상시 화면은 꺼져 있고, 손목을 돌리면 화면이 자동으로 켜져 전력 효율이 좋습니다.







심박수 모니터링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심박수 체크가 가능합니다. 또 일부 스마트밴드의 경우, 메시지 알림이 보여지다가 없어지는 경우가 발생하는 데, 화웨이 밴드3 프로는 메시지 메뉴에서 알림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화웨이 스마트 밴드3 실사용 후기


그럼 화웨이 스마트밴드3 프로의 실사용은 어떨까요?




메시지에서 앱 푸시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문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댓글까지 모두 확인이 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적외선으로 심박수 체크가 이루어지며, 수면시간체크와 계속적인 운동 기록이 측정됩니다







화웨이 밴드3 프로 방수기능




화웨이 밴드3 프로는 5ATM 방수 등급으로 수영 모니터링이 가능한 활용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의 방수도 뛰어나며, 수영 등의 운동에서도 강력한 방수가 탑재되어 있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영은 수영영법, 수영거리, 회전수, 스트로크 횟수, 칼로리 평균까지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운동 모드로 달리기, 러닝머신, 걷기, 자전거타기, 실내 자전거타기, 수영장, 개방 수역, 기타를 지원합니다. 운동을 위한 전문적인 모드로 운동 후, 트래킹도 가능합니다.



더보기는 다이얼바꾸기, 폰찾기, 타이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외로 자주 쓰는 게 폰찾기인데, 집에서도 폰을 찾아 헤메니 쓸만합니다.




회사원이라 전화 및 문자를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취미로 하는 자전거 및 운동을 즐길 때, GPS가 탑재되어 있어 운동 기록을 측정해주니 좋습니다. 방수도 뛰어나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2주 이상 지속되는 배터리 타임으로 자주 충전해야 하는 스마트워치보다 편리합니다. 종합적인 헬스 트레킹과 정밀한 심박수 체크와 앱 푸시로 스마트폰을 찾지 않는 자유로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1년 무상 A/S로 걱정도 없습니다.


처음에 화웨이 스마트밴드3 프로를 어떻게 사용할 까 했는 데, 실사용감이 더 좋더군요. 가격은 10만원대로 부담없고 꽤나 쓸만한 스마트밴드라고 생각됩니다.



화웨이밴드3 프로 링크 : https://bit.ly/2ADRZtR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O12nS9t8V4M


영상으로 화웨이밴드3의 2주 사용하면서 장점, 단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