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어플(App)

U+모바일TV(구 비디오포털)로 실시간 보는 VOD순위

by 엔돌슨 2019. 2. 1.
반응형

U+모바일 TV (구 비디오포털)로 실시간 보는 VOD순위



출근/퇴근길 무료한 시간을 때워줄 재미있는 드라마가 뭐있었더라? 본방사수를 못한 TV 다시보기를 통해서 누구나 안다는 인기 드라마 SKY캐슬과 AR게임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김유정 나오는 일단 뜨겁게 청소 하라가 떠올랐습니다.


이번에 비디오포털에서 리뉴얼된 U+모바일TV는 손쉽게 TV다시보기가 쉽고 실시간 On AIR 모바일TV를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U+모바일TV로 바뀌면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UI개선이 눈에 뛰었습니다. 실시간 방송을 보면서 채팅을 즐길 수 있고 세로/가로에 따른 편리한 화면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내가 무엇을 볼까?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내가 좋아요, 구독한 것을 바탕으로 추천 맞춤 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복잡하게 콘텐츠를 찾지 않아도 됩니다. 요즘 인기 있는 트렌드를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U+모바일TV, 리뉴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U+모바일TV는 시청중인 화면 상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면 밝기/음량을 복잡한 메뉴 조작없이 조작할 수 있습니다. 왼쪽은 화면 밝기, 오른쪽은 음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야외에서 밝은 화면을 선호하고 밤에 침실에서는 어두운 화면을 선호하기 때문에 조작감이 더욱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밀린 드라마를 몰아서 볼떄, 오프닝이 귀찮은 데, 손쉽게 건너뛰기가 가능합니다. 또 10초 전/후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화면 UI구성도 편리했습니다.



빠르게 화면 미리보기를 통한 탐색은 드라마/예능에서 내가 원하는 재미있는 부분만 골라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냥 시간만 나오는 화면 구성보다 직관적이네요.





화면을 한번 터치하면 상단에 시리즈별로 골라 볼 수 있는 데, SKY캐슬 드라마를 몰아서 보려고 하니, 다음화 리스트가 손쉽게 리스트업됩니다 이 기능은 실시간 모바일TV 시청할 때 채널 탐색할떄도 유용하게 다른 채널로 보면서 쉽게 이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필자는 유플러스 무제한 요금제라 괜찮지만, 부모님은 데이터소모에 민감하시더라고요. 스마트폰 특성상 LTE데이터 소모를 감소할 수 있는 SD, HD, AUTO 화질선택이 가능합니다. 


또 시간이 없고 내용이 뻔할 때는 화면속도를 1배~2배까지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무척이나 편리했습니다. 마치 듣기평가 하는 기분이지만, 1.3배속으로 봐도 시청이 가능하니 빠르게 몰아서 볼 때  있어야 하는 모바일 최적화 기능을 U+모바일TV가 제공하니 좋았습니다.





리뉴얼된 유플러스 모바일티비의 화면을 보니, 내가 보고 싶어하는  맞춤영상이 자연스럽게 구성되어 좋았습니다. 또 내가 가입한 통신사 혜택이 무엇이지? 알아서 무료/혜택 영상을 알려줍니다.



영화의 경우 극장과 동시개봉한 영화를 분류해두어 빠르게 동시 개봉 최신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또 최대 50%할인 영화는 극장 못갈 때도 스마트폰으로 저렴한 가격에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해주네요.



실시간 TV 보는 유플러스 모바일TV 앱


JTBC, MBN, 올리브영 등의 다양한 채널을 실시간 TV방송으로 볼 수 있는 ON AIR 기능이 있습니다.



귀엽고 깜찍한 김유정이 나오는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드라마를 보면, 왠지 심쿵 달콩 한데요. 화질도 좋고 어디서나 시청가능한 점이 좋은데요.





왠지 혼자 TV보면 심심하잖아요. 하지만 채팅 기능이 있어서 실시간 본방 볼 때 특히 채팅방이 폭발합니다. 사람들이 무슨 드라마 작가인줄, SKY캐슬 드라마 결국 결론 이렇게 된다면서 이야기하는 거랑 이것저것 실시간으로 채팅을 하면서 이야기할 수 있는 게 재미있네요. 이모티콘도 보낼 수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TV시청중 채팅은 말 풍선이 있는 채널은 가능합니다. 또 내가 자주 보는 채널은 즐겨 찾기로 선호하는 채널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드라마 보다가 내가 마음에 드는 것을 구독, 좋아요를 눌러 줍니다. 다음에 맞춤 영상으로 추천 되니 편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특별관에는 말그대로 다양한 특별 영상이 있습니다. 팟빵, 영화월정액, 해외드라마, 아프리카TV 등을 모아서 볼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아이들나라를 눌러서 보니, 아이들에게 좋은 오디오북부터 교육적인 VOD를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들한테 스마트폰을 줄때는 폭력적이지 않은 아이들나라 채널을 보여주는 게 안심이 됩니다.




필자는 유플러스TV를 사용하고 있는 데, 야외에서도 U+TV와 연동하여 영상을 시청하다가 집에 들어와서도 바로 시청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연속성의 면에서 상당히 편리한 N스크린을 지원합니다.



업데이트되고 계속 써보고 있는 데, 이번에 유플러스 U+모바일TV가 편리했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후기에 별점과 댓글을 달아주면, U+모바일TV 1,000원 상품권을 준다고 합니다.


또 출석체크 이벤트는 5일이상 출석도장을 찍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3,000명을 추첨해서 U+모바일TV 10%할인권을 주고 8일 이상 출석자 중 20명을 추첨해서 U+모바일TV 10,000원 상품권을 10일 이상은 출석자 중 10명을 추첨해서 U+모바일TV 100,000원 상품권을 증정해 준다고 합니다. 계속 쭉 봐야겠죠^^


U+모바일TV 메인 화면 링크 > http://bit.ly/2Sc58nJ




이벤트 응모하고 할인권을 받아서 예능/드라마/최신 영화를 할인 구매해서 보면 좋을 것 같아서 응모했습니다. 당첨되어라~ 비나이다!






필자는 심심한 출/퇴근길에 U+모바일TV를 켜서 재미난 예능과 인기 드라마를 보고 있습니다. 심심한건 금물! 정말 한번 써보니, UI개선이 너무 편리해져서 편하게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유플러스 모바일 티비로 장소 구애없이 어디서나 재미나게 즐겨보고 이벤트도 응모해보세요.



영상을 보시고 댓글 적어 응모하시면 VOD 3000원을 드립니다. 설날 선물 ^^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2WP8ggWjpio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