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헤드셋 이어폰 스피커

똑똑한 인공지능 어시스턴트 탑재한 LG 엑스붐 AI 씽큐

by 엔돌슨 2019. 2. 8.
반응형

똑똑한 인공지능 어시스턴트 탑재한 LG 엑스붐 AI 씽큐


메리디안 스피커로 유명한 LG 엑스붐 AI ThinQ WK7 을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음질은 LG전자의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뿐만 아니라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 인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와 협업하여 최고의 사운드를 구현하였습니다. 


집안 거실에서 듣는 인공지능 스피커로 음성만으로 손쉽게 내가 원하는 노래, 가수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었습니다. 설 명절에 부모님과 한바탕 트로트 곡을 재생하면서 신나는 댄스타임을 만들었고, 내가 궁금한 오늘의 날씨와 미세먼지 지수, 달러 환율 정보와 위인 백과사전 정보도 손쉽게 물어볼 수 있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LG 엑스붐 AI 씽큐은 한국어 뿐 아니라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일본어의 7개국어를 지원합니다. 영어로 물어보면 영어로 동작하고 한국어로 물어보면 한국어로 동작하게 됩니다. 자녀의 외국어 공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구글 인공지능 어시스턴트 음성비서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 같습니다.


매우 흡족한 음질과 넷플릭스, 멜론, 구글 프리미엄서비스 등의 연동으로 영어 동화책, 뉴스 브리핑, 오늘의 개인 일정까지 알려주는 똑똑한 LG 엑스붐 AI 씽큐 WK7 에 대한 솔직한 후기 평가를 해보려고 합니다.





동그란 원통형 기둥의 블랙의 깔끔한 메르디안 튜닝의 인공지능 스피커가 바로 LG 엑스붐 AI 씽큐 WK7 입니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모두 사용 슾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장소에 두고 음악 재생 및 인공지능 스피커 용도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명품 인공지능 스피커를 원한다면, LG 엑스붐 AI 씽큐



택배로 LG 엑스붐 AI ThinQ 를 받고 개봉을 해보았습니다. 패키지 전면에 인공지능 스피커의 외형이 눈에 보입니다. LG전자가 만든 엑스붐 시리즈로 모델명은 LG WK7 입니다.




이미 LG 엑스붐 AI ThinQ WK7은 2018년 / 2019년 BEST PRODUCT 수상과 유럽영상음향협회(EISA; European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로부터 상을 받았다는 인증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LG 엑스붐 AI 씽큐는 일본 오디오 협회(JAS)에서 부여하는 하이레스 오디오(Hi-Res Audio) 인증을 받아 얼마나 음질이 뛰어난지 알 수 있었습니다. 




LG 엑스붐 AI ThinQ 의 스펙 정보입니다. 개인적으로 ㅈ[일 좋은 건 바로 음질과 너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적용된 인공지능 스피커라는 것입니다.




LG 엑스붐 AI ThinQ에 각인된 명품 사운드 MERIDIAN



오디오를 만드는 LG전자의 독자적인 기술과 영국의 명품 스피커 업체 메리디안(Meridian)의 뛰어난 신호 처리 기술과 튜닝 기술을 적용되어 역시 기대만큼 뛰어난 음질을 보여 주었습니다.





거실에서 LG 엑스붐 AI ThinQ WK7으로 음악을 재생하면, 풍성한 중저음과 깨끗한 고음으로 공간을 꽉 채우는 소리를 들려내주었습니다. 여기에 구글 어시스턴트를 적용해 내 말을 알아 듣는 뛰어난 편의성을 제공하였습니다.






구글 홈 앱을 설치하고 기기 등록을 합니다. 거실, 집, 안방, 작은방 등 장소를 설정할 수 있어 구분이 편리합니다. LG WK7 모델명으로 제품을 찾았습니다.



LG 엑스붐 AI ThinQ 인공지능 스피커가 내 목소리를 알아 듣게 Voice Match 설정을 통해서 목소리를 등록하여 줍니다. 어디서나 편리하게 내 목소리를 듣고 반응합니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Youtube Music 와 Bugs 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넷플릭스를 통해서 오디오북 등의 다양한 재생도 가능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할 수 있는 기능은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Google 어시스턴트에 요청할 수 있는 작업이라고 찾아보면, 

음악, TV, 기타 미디어 재생

하루 계획 세우기

집안 전자기기 제어

쇼핑 및 결제

정보 및 답변 찾기

전화 걸기 및 메시지 보내기


위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음악 재생과 개인비서 역할뿐 아니라 IoT 기기를 연동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LG 엑스붐 AI ThinQ 가 추가되어 거실에 위치하였습니다.






구글 스피커의 장점은 영어로 대화하면 영어로 답변을 준다는 것입니다. 영어 회화 공부를 하고 있다면 영어 동반자가 생긴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한국어 뿐 아니라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일본어의 7개국어를 지원합니다. 어시스턴트 언어 설정을 통해서 영어로 물어보면 영어로 답변을 하고 한국어로 물어보면 한국어로 동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뉴얼에는 LG 엑스붐 AI 씽큐 사용법과 구글 어시스턴트 연동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LG 엑스붐 AI ThinQ 의 구성품은 WK7 스피커와 어답터,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 엑스붐 AI ThinQ 의 바닥면에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여 전원을 켰습니다.



LG 엑스붐 AI ThinQ 은 상단에 모든 조작 버튼이 있습니다. F버튼을 눌러서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연동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음악 볼륨 조정과 재생 및 중지가 가능합니다.




LG 엑스붐 AI ThinQ 은 어느 장소에서나 잘 어울렸습니다.




전면에 보면, LED에 볼륨을 식별할 수 있는 단계가 표시됩니다.



음악 재생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설 연휴를 맞아 가족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 트로트와 신나는 가요를 틀면서 홈 파티를 즐겼습니다. 불 끄고 스마트폰 불빛을 미러볼처럼 만들어 즐기니 LG 엑스붐 AI ThinQ 의 큰 사운드와 원하는 곡을 말로 찾아주는 서비스로 재미있게 홈파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만나본 LG 엑스붐 AI ThinQ 은 무척이나 스마트하면서 우리집 거실에서 원하는 음악을 재생해주고,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알려주어 좋았습니다.


또 다양한 언어 설정이 가능해 답변을 영어, 일본어로 해두고 회화 공부도 덤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LG전자의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과 영국의 명품 오디오 업체 메리디안(Meridian)의 합작으로 뛰어난 신호 처리와 튜닝 기술이 적용된 만큼 풍성한 중저음과 깔끔한 고음으로 음악을 즐기게 해주었습니다. 단순히 고급 스피커에 그치지 않고 구글 어시스턴트 AI 인공지능이 더해져 다양한 작업도 가능해 거실에서 사용하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직 짧은 사용기였지만, 음질과 활용성은 무척이나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