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

아이나비SPORTS 전동킥보드 로드기어 개봉기

by 엔돌슨 2019. 4. 25.
반응형

아이나비 SPORTS 전동킥보드 로드기어 개봉기

 

좀 튼튼하고 A/S 걱정없는 전동킥보드 없을까? 전동킥보드 구매할 때 가장 고민스러운 것이 바로 구매 후부터 관리되어야 하는 배터리와 고장에 대한 걱정이었습니다.

 

국내에서 AS가 가능하면서 프리미엄 전동킥보드로 출시된 아이나비 SPORTS 전동킥보드 로드기어를 써보았습니다. 튼튼하고 승차감을 높인 전후륜 서스펜션으로 지면의 충격을 완화시켜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 아이나비SPORTS 전동킥보드 로드기어 스펙을 보면, 최대 55Km 주행이 가능하며, 정격 500W(최대출력 1000W)의 고성능 모터를 탑재하여 15도 경사 오르막도 쉽게 오르는 등판력이 좋은 전동킥보드입니다.

 

그럼 이번에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제품 아이나비의 전동킥보드인 로드기어의 개봉기입니다.

 

 

아이나비에서 만들었다고요? 제일 처음 놀랜 것이 바로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로 유명한 아이나비에서 만든 전동킥보드라는 말이었습니다. 전동킥보드 핸들 하단과 발판에 "아이나비 SPORTS Road Gear"라고 쓰여 있습니다.

 

 

 

필자는 다수의 전동킥보드를 구매하고 타본 경험이 있으며, 2년 넘게 전동킥보드를 타고 집 근처 공원, 카페를 다녀 보았습니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아이나비SPORTS 로드기어는 디자인이 이쁘고, 500W의 고성능 모터와 15도 오르막 등판력, 큰 바퀴로 보도블록을 넘나드는 8인치 타이어를 갖추고 있어 좋았습니다. 

 

첫인상은 아마 후면에서 볼 때 가장 멋지다고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유는 승차감을 높인 서스펜스가 눈에 제일 먼저 띄었기 때문일 것 같군요.

 

 

아이나비SPORTS 로드기어 개봉기

 

택배가 왔습니다. 아이나비SPORTS 로드기어가 집에 왔다는 말에 뛰어가 보니, 큼직한 박스에 배송되었더군요.

 

 

정말 안전한 배송을 위해서 바퀴 앞뒤로 스티로폼으로 감싸고 핸들 하단 긴 막대는 스크래치가 없게 또 포장 재질로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전동킥보드는 상대적으로 무거운 제품이라 배송에 신경을 써준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게 뭘까? 아이나비SPORTS 로드기어을 개봉하고 보니, 공구세트를 줍니다.

 

다양한 모양의 육각모를 돌릴 수 있는 공구세트를 줍니다. 브레이크와 계기판을 고정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별도의 공구를 찾을 필요 없이 준비되어 있어 전동킥보드 조립할 때 좋았습니다.

 

 

아이나비SPORTS 전동킥보드 로드기어의 구성품입니다. 220V 충전어답터와 매뉴얼, 공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믿을 수 있게 KS인증 및 배터리 보호회로(BMS)를 탑재하여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아이나비SPORTS 전동킥보드 로드기어의 어답터의 경우, 돌려서 고정할 수 있게 된 충전부로 되어 있습니다. 54.6V 정격 출력으로 충전이 되며, 46.8V의 13.0Ah 리튬 이온 배터리를 충전하게 됩니다.

 

 

 

아이나비 8인치 전동킥보드 로드기어 살펴보기

 

 

공기주입식의 쿠션감 좋은 8인치 바퀴를 갖춘 전동킥보드 입니다. 8인치라 웬만한 턱은 넘기 쉬웠습니다.

 

핸들이 접힙니다. 보통 접이식 전동킥보드라도 핸들이 안 접히면 보관할 때 불편하고, 자동차 트렁크에 넣을 때 다른 물건과 걸리게 되는데요. 아이나비 SPORTS 로드기어는 핸들도 또 한번 접혀서 공간차지하는 비중이 적었습니다.

 

 

 

아이나비 SPORTS 전동킥보드 로드기어의 접었을 때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아이나비SPORTS 전동킥보드 로드기어의 설명서를 보면, 각 부분의 명칭에 대해서 설명해두었습니다. 

 

전동킥보드의 계기판에 대한 사용법도 있습니다.

 

아이나비 SPORTS 전동킥보드 로드기어의 설명서에는 상세한 설명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같이 들어 있던 공구 세트 잠깐 조립을 하였습니다. 브레이크 부분을 고정하여 줍니다. 

 

또 엑셀레이터와 계기판 부분을 원하는 눈높이로 조정 후, 고정하여 줍니다.

 

 

전동킥보드의 전선의 경우, 보호를 위해 잘 감싸져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군요.

이제 공구세트는 나중에 전동킥보드의 각 부분이 풀릴 때 조여주는 용도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아이나비 SPORTS 로드기어 전동킥보드의 핸들부는 돌려서 단단히 고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핸들의 경우, 쉽게 접을 수 있습니다. 핸들까지 접히기 때문에 자동차 트렁크에 넣기도 편하고 집에 보관할 때도 공간을 적게 차지합니다.

 

 

 

 

핸들을 접을 때는 돌린 부분을 풀고, 당겨서 내려 주면, 접힙니다. 달리다가 접히지 않게 돌려서 고정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안전했습니다.

 

 

 

 

핸들링도 잘 됩니다. 성인의 키에 맞게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폴딩 고정 레버를 당기면 전동킥보드를 올릴 수 있습니다.

 

 

아이나비 로드기어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블랙에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아이나비 SPORTS 전동킥보드 로드기어은 잠시 새워 둘 수 있는 받침대가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전후륜 트리플 서스펜션이라 성인 남성이 올라타 보면 쿠션감이 좋다는 것입니다. 앞에 1개, 뒤에 2개의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야간 주행이 가능하게 전방 3개, 후미등 2개를 갖추고 있습니다. 후미등은 빨강이며, 전조등은 하얀색으로 야간에도 시야 확보가 가능합니다.

 

 

 

운전 중 앞에 사람이 있을 때 경고할 수 있는 벨이 있습니다. 이것도 없는 전동킥보드는 또 구매해야 하는 데, 추가 액세서리를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일 중요한 건 액셀레이터 사용법입니다. MODE를 누르면 1단/2단/3단으로 속도 조정이 가능하며, 길게 누르면, 전조등이 켜지게 됩니다. 전동킥보드가 달리기 시작하면 계기판에 속도가 표시됩니다.

 

최대 주행거리 55km에 최고속도 25km이지만, 다운힐에서는 더욱 빠르기도 합니다. 안전을 위해서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먼 거리 운행 시에 적합하게 55km의 주행거리를 갖추어 좋았습니다.

 

 

아이나비 SPORTS 전동킥보드 로드기어를 개봉하면서 이것저것 살펴보면서 느낀 것은 꼼꼼한 배송 포장과 멋스러운 디자인(뒤에서 보면 더욱 멋집니다.), 500W(최대 출력 1000W)의 강력한 모터로 15도 경사를 거뜬하게 오른다는 점입니다.

또 서스펜션이 있어서 쿠션감이 좋더군요. 또 주행 시 엑셀레이터를 계속 당기지 않고도 주행속도가 유지되는 크루즈 모드가 있어 고급 자동차의 옵션이 달린 느낌이었습니다. 장시간 운전 시 이런 기능이 있으면 편하거든요.

아직 오래도록 타보지 않았지만, 이번 주말에 날씨가 좋다니, 아이나비 SPORTS 전동킥보드 로드기어를 타고 주행을 해본 후기로 리뷰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qsSgvHpbSCc

아이나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