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IFA2019 신제품] LG V50S 직접본 후기와 듀얼스크린2

by 엔돌슨 2019. 9. 6.
반응형

[IFA2019 신제품] LG V50S 직접 본 후기와 듀얼스크린2

6일부터 열린 독일 IFA 2019 전시회를 참관을 하면서 본 LG V50S ThinQ를 사용해본 후기와 업그레이드된 듀얼스크린2 에 대한 소식을 빠르게 전하고자 합니다. LG전자는 IFA2019에서 신제품으로 LG V50S 씽큐를 출시하였습니다. 

해외에서는 LG G8X ThinQ로 4G 통신사로 출시되며, 국내에서는 LG V50 ThinQ 5G 모델로 출시됩니다. 네이밍이 다르지만, 동일한 스펙을 제품입니다. 

LG V50S ThinQ, LG G8X ThinQ 무엇이 맞지?

LG V50 씽큐의 후속작의 이름이 LG V50S ThinQ인지, LG G8X ThinQ인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한국에서는 LG V50S ThinQ로 출시됩니다. 해외에는 LG G8X ThinQ로 출시하게 됩니다.

이유는 한국에서는 5G가 사용화 되어 있지만, 유럽에서는 아직 4G(LTE)를 주류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 이원화 전략을 LG전자가 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6일 IFA 2019 행사가 열리지 마자 LG전자 부스를 찾았습니다. LG V50S ThinQ 5G(G8X ThinQ 4G)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듀얼스크린2 스마트폰에 대한 기대감도 컸습니다. 

듀얼스크린2는 전작의 듀얼 스크린의 각도 제한도 없어졌으며, USB-C단자로 변경된 부분과 노크온 기능이 들어간 것 이외에 11가지의 변화를 눈여겨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LG V50S ThinQ 5G 듀얼스크린에 대해서 어떤 점이 전작과 달라졌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실용적이라는 폴더블폰으로 평가한 LG V50S ThinQ 5G는 커버 형태로 씌워서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입니다. 

 

LG V50S의 듀얼스크린2 차이점은? 

 

1. 듀얼스크린2에는 전면 알람창이 있습니다.

2.1인치형 전면 알람 창에는 시간, 날짜, 배터리, 문자, 전화 수신 등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LG 듀얼스크린을 열지 않고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본 10초 켜지면, 옵션을 통해서 끌 수 있습니다.

2. 듀얼스크린2는 기존 0°, 104°, 180° 각도의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360도 프리스탑 힌지가 적용되어 원하는 각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보통 노트북에 적용되는 기술로 자유로운 각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왼쪽에 있는 LG V50S 듀얼스크린2 와 오른쪽에 있는 LG V50의 듀얼 스크린을 비교해보면, 104도로 정해서 조정할 수 있는 한계를 벗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각도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듀얼 스크린 2의 사이즈 변화

LG V50과 LG V50S의 사이즈는 6.4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LG 듀얼스크린2의 사이즈는 동일감 있게 6.4인치로 변화되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모두 동일한 사이즈의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심지어 노치 부분도 동일한 것을 보면, 다소 아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기존보다 동일감이 있어서 더욱 좋아진 것을 느낍니다. 

4. 듀얼스크린2은 노크온을 지원합니다.

디스플레이를 두드려 켜는 노크온을 듀얼스크린2에서는 지원합니다. 편리합니다.

5. 포고핀(Pogo pin) 대신 USB 타입으로 변경

LG 듀얼스크린2와의 연결 방식을 USB타입으로 변경하여 후면 디자인을 일체감 있게 하였습니다. 아쉽게도 LG V50에는 듀얼스크린2가 호환이 안됩니다. 억지로 끼워지기는 하지만 듀얼스크린 2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USB로 변경되면서 무선의 미묘한 딜레이도 줄었으며, 배터리 타임도 증가하게 되었고 두께와 무게가 슬림하게 감소하였습니다.

6. 커스텀 마이징 게임패드를 지원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게임패드를 직접 만들고 키 매핑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유도가 엄청나게 증가하여 원하는 키패드를 만들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7. 듀얼 스크린 와이드 모드로 듀얼과 메인화면을 같이 사용하는 전체 화면 사용하기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 듀얼스크린 메뉴에서 와이드 모드를 선택하면 듀얼스크린2 전체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쪽 화면을 전체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튠을 보거나 전체화면으로 브라우징을 하고 싶을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8. 네이버 웨일(Whale) 브라우저의 웨일 스페이스를 사용하여 클릭 스탭을 줄이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와 협업하여서 웨일 스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1] 아이콘을 눌러 웨일 스페이스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웨일 스페이스는 웹 브라우저에서 메뉴를 클릭하면 듀얼 스크린에 화면이 바로 나옵니다.

웹서핑을 볼 때 클릭하고 뒤로 가기를 눌렀는 데, 이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앱의 웨일 스페이스를 켜 두면, 클릭한 기사가 듀얼스크린2에 표시되어 보기 편해집니다.

9. 듀얼일 때 사운드가 섞여 나오는 문제 해결

동영상과 게임을 듀얼 스크린으로 띄울 경우, 사운드가 동시에 재생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사운드 볼륨을 눌러 앱별 볼륨을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0. 키보드 분리 앱 기능이 어느 때나 동작합니다.

기존 키보드 앱 분리가 동작하지 않은 경우가 있었지만, 이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11. 듀얼 미러 모드로 누가 셀카를 찍어줘도 찍히는 사람도 볼 수 있습니다.

누가 셀카를 찍어주면 내 모습이 어떻게 나오는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면, 듀얼 미러 모드로 찍히는 사람의 모습을 화면에 보여줍니다.

12. 디자인의 변화

조금 더 가벼워졌고, 힌지 부분의 디자인도 세련되게 변경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후면에 엠보싱이 들어간 부분이 감촉이 더 좋아졌습니다. 또 고급스러워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12가지의 듀얼스크린2 에 대한 변화된 모습을 살펴보았습니다. 확실히 더욱 좋아진 듀얼스크린2가 좋습니다. 아무래도 듀얼스크린 1 사용자는 불만이 있겠지만, 피드백을 반영하여 개선된 듀얼스크린을 내놓아 이제는 듀얼스크린 3 까지 더욱 업그레이드된 제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가지게 됩니다.

 

 

☝ 엔돌슨 TV 채널 : https://youtu.be/UsicRgJmxec

듀얼스크린2 신기능 11가지를 리뷰 해보았습니다. 뭐 달라진게 11가지나 있다고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hy22R5YOjN0

LG G8X 인가? LG V50S 인가?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기존 사용하던 LG V50 ThinQ와 LG V50S ThinQ의 차이점 8가지 신기능에 대해서 리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