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LG V50S ThinQ 게임패드 나만의 게임패드, 달라진 듀얼스크린2 키매핑 사용법

by 엔돌슨 2019. 9. 10.
반응형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2 나만의 게임패드 만들기 

 

독일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박람회인 IFA 2019에서 LG V50S ThinQ 신제품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습니다. S가 붙어 기존 보다 강력해진 스마트폰 성능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장 실용적이면서도 활용성이 좋았던 듀얼스크린을 업그레이드한 듀얼스크린2를 출시하면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많이 궁금해하실 텐데요.

그중에서 게임을 좋아하셨던 분을 위한 자유도가 높아진 게임패드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나만의 게임패드를 어떻게 만들 수 있고, 게임할 때 어떤 편의성을 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듀얼스크린2는 기존 0, 104, 180 제약에서 벗어나 360도 프리스탑 적용으로 더욱 편하게 각도 조절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게임과 영화 감상 등의 멀티태스킹을 즐기기 LG V50S ThinQ와 듀얼스크린2의 궁합은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Qpzee6UopBQ

영상에서 듀얼스크린2 신기능인 나만의 게임패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참고하세요~!

 

듀얼스크린2 나만의 게임패드 만들기

그중에서 듀얼스크린2 게임패드를 사용하여 나만의 게임패드를 만들어 봅시다. 필자는 방향키가 좀 크고 내 손에 맞는 버튼 위치가 필요하니깐 만들어 보고 싶더군요.

리니지 2레볼루션,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을 할 때 유용한 게임패드는 듀얼스크린 화면에 [게임패드] 아이콘을 눌러서 호출합니다.

포트나이트, 크레이지 아케이드BnB M, 브롤스타즈,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메이플스토리M, 배틀그라운드, 해리포터 마법사연합, 프렌즈레이싱 등 게임을 할 때 듀얼스크린2는 전용 게임패드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나만의 게임패드는 별도로 만들어 선택할 수 있게 추가하면 됩니다.

게임패드 선택에서 맨 끝에 +를 눌러 게임패드를 추가합니다.

 

만들 수 있는 게임패드는 다양한데, 버튼의 모양이나 종류가 다양해서 자유도가 높습니다. 특히 게임패드에 필요한 조이스틱이나 버튼 및 방향키가 있어 편하게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또 버튼은 원하는 크기만큼 크게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위치도 원하는 곳에 둘 수 있습니다. 게임화면에 표시되는 키 매핑 위치를 선택해주면 게임의 기능이 바로 연동이 됩니다.

기존에 게임에 따라 키 매핑이나 게임패드의 모양 및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부분이 있었는 데, 나만의 게임패드를 만들기를 통해서 이제 LG V50S ThinQ의 짝꿍 듀얼스크린2의 나만의 게임패드 만들기 기능으로 원하는 게임 버튼 크기 조정과 키 매핑을 통해서 게임을 편하게 즐겨 보세요.

IFA 2019LG G8X 4G, LG V50S 5G ThinQ의 스마트폰에 듀얼스크린2의 게임패드 만드는 걸 외국인에게 보여주니 상당히 좋아하더군요. 게임패드로 게임을 즐기기 상당히 편해 보였단 봅니다. 슬그머니 게임패드로 게임을 하라고 주고 자리를 비웠는 데, 게임을 잘 즐기는 모습이 게임 유저였나 봅니다.

☝ 엔돌슨 TV 채널 : https://youtu.be/UsicRgJmxec

듀얼스크린2 신기능 11가지를 리뷰해보았습니다. 11가지나 달라진 듀얼 스크린 2라고요? 보시죠!

 

☝ 엔돌슨 TV 채널 : https://youtu.be/hy22R5YOjN0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