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 필수 활용팁, 그리고 Z플립 스펙

by 엔돌슨 2020. 3. 6.
반응형

갤럭시 Z플립 필수 활용팁, 스펙

 

이번 삼성 폴더블은 세로로 접는 스마트폰을 만들었습니다. 삼성 Z플립인데 1주일 정도 실사용을 하면서 느낀 필수 초기 세팅과 활용법, 스펙 및 후기를 정리하였습니다. Z 플립 톰브라운 (리미티드) 제품의 가격이 297만원이며 Z플립 출고가는 165만원입니다. 엄청난 가격이지만, 그 인기가 엄청납니다.

이유는 작게 접히는 Z플립 크기 때문인데요. 작은 스마트폰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최고의 스마트폰이네요! 그럼 Z플립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 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갤럭시 폴더블폰2 소식이 스멀스멀 나오고 있지만, 가격과 출시일이 아직 멀었죠. 갤럭시 Z플립도 양쪽 화면을 분할해서 책처럼 펴서 쓰는 재미도 있습니다. 옆사람에게 보여주기 싫을 때 접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eAWKoARMEZ0

 

 

갤럭시 Z플립 스펙

 

Z플립 (Galaxy Z Flip)의 스펙을 갤럭시 S20 시리즈와 같이 비교한 표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Z플립이 6.7인치로 갤럭시 S20 플러스 모델과 동일합니다. 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1억8백만화소 보다 아쉽고 6400 만화소 보다도 아쉽다는 것입니다. 3300mAh의 배터리로 작지만, 실 사용에서의 카메라와 배터리는 큰 아쉬움이 없었습니다.

 

Z플립의 후면에는 카메라와 커버 디스플레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작아서 아쉽지만, 푸시 알람과 시계을 볼 수 있어서 자주 여닫지 않아도 됩니다.

 

Z플립 힌지(접지부)는 틈새에 스위퍼 섬유(Sweeper Fiber) 적용되어 이물질 외부 유입을 개선하였습니다. 이전에 소시지를 끼워 조롱한 WSJ 기자 때문에 오히려 더 철저한 내구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스위퍼 섬유(Sweeper Fiber) : 1 mm도 안 되는 공간에 섬세하게 잘린 나일론 섬유를 적용한 기술로 외부 이물질과 먼지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더 잘 보호할 수 있게 합니다.

 

회사원이라 정장을 입는 데, 정장 주머니 여기저기에 넣어도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특히 뒷주머니에 스마트폰을 넣고 앉을 때 엉덩이에 걸리적거렸다면, Z플립은 작아진 크기로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와이셔츠나 정장 슈트의 앞주머니에 끼우거나 넣어도 들어가는 Z플립 스마트폰의 크기는 환상적였습니다. 정장 바지 주머니에 넣기 좋은 사이즈를 보여주어 작은 스마트폰을 선호하시는 분에게 좋습니다.

 

Z플립 단점

왜 접었어야 했을까?  Z플립 단점?

사실 Z플립은 접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반대로 그것 이외에는 큰 장점이 없다고 5분만 가지고 놀면 끝이라는 어떤 리뷰어님의 혹평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각도와 커버디스플레이 등을 활용한 Z플립 활용법을 보시면 조금 생각이 바뀔 수 있습니다. 또 삼성의 플래그십으로 AP의 개선도 눈여겨 볼만합니다.

 

Z플립 활용법

 

Z플립은 프리스탑 힌지가 적용되어 있어 원하는 각도로 세워 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별도의 거치대가 없더라도 원하는 각도에서 영상을 보거나 웹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누가 나를 찍어 준 듯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 카메라를 켜 두고, 원하는 각도로 세워둔 상태로 손바닥만 보이면 셀피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 맛집에 들려서 누가 찍어 준 듯한 사진을 손 안 되고 손쉽게 찍을 수 있다는 게 좋습니다.

 

Z플립 미러퍼플 색상은 정말 오묘한 느낌의 세련됨을 보여줍니다. 거울에 비치는 듯한 Z플립 커버는 너무 아름답습니다.

 

전체적인 갤럭시 Z 플립은 스펙에 아쉬움보다는 디자인의 강점과 폴더블폰의 이점에 포커스를 맞추어 볼 수 있습니다. 작은 스마트폰을 선호하시는 분에게는 최적이라는 것입니다.

반대로 Z플립 단점은 최신 플래그십이지만, 갤럭시 S20 울트라와 견주어 카메라 및 배터리 성능이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 가격은 5만원 밖에 차이 나지 않는다는 것을 고려하면 아쉽다는 평가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갤럭시 Z플립의 인기가 좋은 것은 누구나 원하는 작은 크기의 휴대성과 펼쳤을 때 6.7인치의 대화면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edApgxR0SOg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naGjP-f6wSY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eAWKoARMEZ0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90blh5Jm_I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ZgJIk1bKs6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