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또 붙인 강화유리 돔글라스

by 엔돌슨 2020. 8. 11.
반응형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또 붙인 강화유리 돔글라스

이번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구매하면서 디스플레이 보호를 위해서 화이트스톤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부착하였습니다. 필자가 매번 강화유리에 신경을 쓰는 이유는 노트20 수리비 중에서 디스플레이 파손 비용이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노트20 시리즈의 가격을 보면, 또 역대급입니다. 갤럭시노트20이 119만9000원,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가 145만2000원입니다. 이제는 고가의 스마트폰에 큰 반응이 없는데요. 그러다가 땅바닥에 떨어뜨리거나 물건에 찍혀 노트20 파손이 되면 이제서야 가격이 실감이 나겠죠?

여전히 아직까지는 삼성폰하면 플래그십은 노트 시리즈입니다. 그럼 더욱 안전하게 노트20 울트라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화이트스톤에서 출시한 노트20 돔글라스를 부착하는 방법입니다. 전면, 후면 모두 강화유리 및 보호필름 부착할 수 있습니다. 또 삼성에서 인증한 강화유리이며, 미국 특허도 있습니다. 

필자는 정말 지하철 선노에 두번 스마트폰을 떨어뜨려 보았고, 한번은 침수 한번은 강화유리만 파손된 적이 있습니다. 정말 수난시대였지만, 지하철 선로에서 스마트폰 액정이 무사한 것은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부착한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호불호는 있지만, 비싼 노트20 가격을 생각하면 강화유리를 부착하는 맞다고 생각합니다.

노트20 돔글라스 부착방법

화이트슨토의 돔글라스는 곡면 디스플레이에 특허를 가지고 있고 강화유리를 양면테이프 같은 게 아니라 점착액체로 붙이는 놀라운 기술입니다. 

제품은 2가지 소개를 합니다. 노트20 울트라 카메라 모듈 보호필름과 전면 강화유리입니다.

https://www.whitestonedomemall.com/

 

화이트스톤 공식몰

본 결제 창은 결제완료 후 자동으로 닫히며,결제 진행 중에 본 결제 창을 닫으시면 주문이 되지 않으니 결제 완료 될 때 까지 닫지 마시기 바랍니다.

www.hodoomall.com

돔글라스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s9dUsshWUTk

👍💙👍💙👍💙👍💙👍💙 꼭 위의 영상을 2~3번 반복시청 후 해보세요! 👍💙👍💙👍💙👍💙👍💙

 

노트20 시리즈에 적용되는 돔글라스 강화유리는 삼성전자로 부터 DFS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삼성 정품제품은 아니지만, 강화유리로 노트20와 호환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미국 특허도 출현된 제품입니다.

 

영상을 1회 모두 보고 반복 재생 후 멈춤으로 따라 하시면 쉽습니다.

우선 노트20 돔글라스 구성품을 모두 빼서 펼처 둡니다. 

 

작업을 위해서 갤럭시 노트20 스마트폰을 종료 합니다. 스마트폰 제어창을 내려서 종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노트20에 기본 부착된 보호필름을 제거하여 줍니다. 기본 필름은 강화유리가 아닌 보호필름입니다.

 

돔글라스는 고급 보호필름 제품이라서 다양한 보호장치가 매번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노트20에 블랙 마스킹테이프를 왼쪽 측면 볼륨조절과 상단 유심, 하단 충전 및 스피커 부분에 부착을 합니다. 혹시나 모를 점착액이 들어가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제 먼지제거를 액정 클리너로 닦고 극세사천으로 물기를 제거합니다.

스마트폰을 하단 지그에 올려둡니다. 돔글라스는 셀프로 강화유리를 부착할 수 있게 틀위에 올려 두고 하는 방식인데요. 처음하는 초보자들도 틀위에 올려두면 스마트폰이 고정되어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노트20의 상단 스피커에도 블랙 마스킹테이프를 붙여 줍니다. 간격조절이 쉽게 홈에 테이프를 끼우면 알맞은 간격으로 부착이 됩니다.

이제 상단지그를 올려줍니다. 또 프라스틱 고정핀을 하단지그에 올려두고 끼워줍니다. 

양쪽에 흡수패드를 2개 끼워줍니다.

이렇게 진행하던 과정에 먼지가 붙었다면 먼지제거 스티커를 이용하여 찍어서 먼지를 제거합니다.

포지션 브릿지를 설치합니다.

포지션 브릿지에 점착액을 끼우고 뚜껑을 열어 점착액을 빼내줍니다. 그리고 포지션 브릿지를 제거합니다.

강화유리를 빼서 올려줍니다.

인스톨 가이드를 설치합니다. 무게감이 있는 프라스틱 막대기인데요. 올려줍니다.

이제 틀의 밑부분을 눌러주면 액체가 밑으로 이동합니다. 

노란색 원안에 점착액이 이동하면 고정핀을 빼줍니다. 

점착액이 스물스물 퍼져나갑니다. 조급해하지 말고 90초 정도 기다려 줍니다.

점착액이 강화유리와 노트20 디스플레이 사이를 모두 퍼져나갑니다. 이제 인스톨 가이드를 제거합니다. 손잡이를 잡고 빼주면 됩니다.

이제 UV램프로 경화를 시켜줍니다. 1번 누르면 15초, 2번 누르면 30초로 UV램프 경화기가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1번 눌러서 상단, 하단 각각 15초를 경화시켜 줍니다.

 

노트20을 틀에서 꺼내서 액정 클리너로 닦아 줍니다.

다시 상단, 하단 각각 30초를 경화시켜 줍니다. 버튼을 2번 누르면 30초 동작을 합니다.

지문인식 테스트를 해보았는 데 잘 동작하네요. 하지만 노트20 강화유리를 부착 후, 지문인식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존 지문을 제거하고 다시 등록해줍니다. 또 동일 손가락이라도 여러개의 지문을 등록하면 보다 인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 터치 민감도를 켜두면 빠르게 동작하기도 합니다.

필자의 경우, 별 문제 없이 손가락의 지문이 빠르게 동작하였습니다.

이제 노트20 카메라의 보호필름을 부착해보겠습니다.

제품은 여유있게 2개가 들어져 있습니다. 앗싸~ 혹시나(?) 파손되면 갈아 낄 수 있네요.

후면의 카메라 부분을 모두 덮게 되어 있습니다. 구멍은 작은 부분만 뚤려 있습니다. 

모두 설치하고 노트20 강화유리의 부착상태를 보는 데, 역시 양면테이프로 붙여진 강화유리와 달리 밀착감이 장난 아닙니다. 또 부착후 다시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제거도 해보았는 데, 노트20의 디스플레이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고 깔끔하게 제거도 됩니다. 부착 후 제거 걱정하시는 분을 위해서 제거도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무엇보다 지문인식률이 높을까? 이부분이 궁금했는데요. 빠른 반응 속도를 보여줍니다.

필자는 돔글라스를 매번 붙여 보았습니다. 또 갤럭시S20울트라에도 붙여 보았고 또 양면테이프 타입도 붙여 보았습니다. 또 돔글라스 짝퉁으로 틀이 없고 점착액을 뿌리는 방식도 붙여 보았다가 삼성 A/S 서비스 센터에 들고가서 스피커에 들어간 점착액을 빼보기도 하였습니다. (미쳤지?ㅠㅠ)

결국 돌아서 이번에 구매한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모델에서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부착하고 만족합니다. 터치감도 뛰어나고 지문인식률도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테두리에 점착액을 깨끗이 닦지 않고 바로 쓰게 되면 먼지가 붙을 수 있습니다. 또 운이 나쁘면 측면이 살짝의 충격에 깨지기도 합니다. 호불호는 분명히 있지만, 짝퉁을 구매하고 이런 불만이 없었으면 합니다.

그럼 파손없이 노트20을 잘쓰기 위해 붙여 본 후기입니다.

https://www.whitestonedomemall.com/

 

화이트스톤 공식몰

본 결제 창은 결제완료 후 자동으로 닫히며,결제 진행 중에 본 결제 창을 닫으시면 주문이 되지 않으니 결제 완료 될 때 까지 닫지 마시기 바랍니다.

www.hodoomall.com

돔글라스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s9dUsshWUTk

👍💙👍💙👍💙👍💙👍💙 꼭 위의 영상을 2~3번 반복시청 후 해보세요! 👍💙👍💙👍💙👍💙👍💙

돔글라스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