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부터 영업관리까지 한승표대표의 리치앤코 보험설계사 전용 IT솔루션 굿리치플래너

살아가다 보면 크고 작은 사고가 생기게 마련입니다. 어렵다고 보험 해지하고 났더니 덜컥 병원에 입원하게 되어 혜택을 못 받은 청구서를 보면 가슴이 아프죠.

자녀를 키우다 보니 치아보험부터 어린이 보험으로 꼭 들어야 할 것들도 많더군요. 처음에 누가 미리 알려주었다면 보험 혜택을 받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생기더군요.

보통 사회초년생 때 체계적인 보험설계를 해두면, 큰 도움이 되는데요. 어렵고 복잡해 보이는 서류 대신 스마트한 21세기에 맞게 태블릿과 IT솔루션으로 체계적으로 상담해주는 리치앤코의 굿리치플래너가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굿리치 플래너는 GA최초로 만들어낸 설계사용 앱인데요

GA리치앤코는 2006년 삼성전자 출신의 한승표 대표가 설립했습니다

아래 관련 기사 참고 하세요

https://news.v.daum.net/v/20201113110100677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 기술력으로 보험 유통업 혁신한다

지난 9월 2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 본사 건물에서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만났다. 두 사람은 이날, 광주 광역시가 추진 중인 ‘광주형 인

news.v.daum.net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가 업계 최초로 자사 설계사들을 위한 모바일 영업 솔루션 굿리치플래너(Goodrich Planner)를 출시하였습니다.

그동안 보험설계사들을 만나면 복잡해 보이는 서류 뭉치를 보여주며, 이야기하며 비교했었는 데, 굿리치플래너 앱은 태블릿에서 실행되어 다른 보험과의 비교나 효과적인 통계를 보여주어 신선 느낌을 주었습니다.

보험사들이 자사 보험상품 관리를 위한 전용 솔루션을 선보이고는 있지만, 이렇게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는 사례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이미 우리 같은 소비자용 통합보험관리 앱 굿리치를 통해 쌓은 노하우가 여기에도 녹아진게 아닌가 싶습니다.

들고 다니는 컴퓨터인 태블릿에 보험사의 보장, 특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화면은 보험을 안내받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볼 때 쉽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굿리치플래너는 보험 설계사가 보험, 보장, 보험료 등을 쉽게 보여주고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기존에는 보험설계사가 고객을 직접 만나 요구사항을 정리하고 추후 고객에 적합한 관련 보험 상품에 대한 인쇄물을 출력해서 제안을 했었는데요.

이제는 그런 번거로움이 없이 굿리치플래너 앱을 이용해 시간, 장소에 구애 없이 빠르게 고객의 니즈를 저장하고 분석된 데이터로 고객에게 맞는 보험 상품을 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의 동의를 얻어 중대 질환, 사망, 실손의료비, 치과질환 등에 대한 보장 내역을 확인하여 내가 맞는 보험을 추천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굿리치플래너를 보면서 요즘 IT기술과 융합된 스마트 워크(Smart Workplace, SWP) 시대에 맞게 시간, 장소 구애 없이 태블릿, 모바일 등의 휴대 기기를 활용한 똑똑한 업무방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고객 관리나 계약 유지, 공지사항 확인도 태블릿에서 실행된 굿리치플래너 앱을 통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니 현장에 나가 있어도 편리하게 업무를 이어 갈 수 있는 것입니다.

상담받는 입장에서는 설명 들어야 하는 보험상품의 종류가 많은데, 어떤 상품이 좋은지 태블릿에서 터치만으로 쉽게 비교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이점입니다. 보험 상품별로 어떤 장점이 있는지 비교하면 알기 쉽기 때문인데요.

단계적으로 보험설계사와 고객의 편의를 위해 굿리치플래너 앱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고 하니 IT기술과 융합되어 인공지능적으로 내게 딱 맞는 보험 설계 상품이 뚝딱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또 설계사에게는 영업관리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 워크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리치앤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한 정보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