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무한잉크 가능한 삼성 잉크젯플러스S 프린터 SL-T1670 추천, 소호족을 위한 복사 스캔 인쇄까지!

by 엔돌슨 2022. 12. 26.
반응형

무한잉크 가능한 삼성 프린터 잉크젯플러스S SL-T1670 추천 

요즘 최신 프린터는 콤팩트한데 팩스, 스캔, 복사 그리고 인쇄까지 모두 되는 만능 복합기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책상 위에 두어도 공간차지를 적어 좋은데요. 또 잉크부담도 없는 무제한 리필 가능한 무한잉크 프린터가 많아 추천하기도 합니다.

 

가정에서 아이들 학습자료 인쇄나 소호족 및 사무실에서 대량 인쇄를 위해서 프린터기를 구매하면 좋은데, 어떤 제품을 구매하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을까요?

 

무제한 무한잉크 리필통을 갖춘 삼성 프린터 SL-T1670 시리즈 모델이 인쇄 출력 비용면에서 경제적인 유지 관리비용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삼성 프린터 드라이브 설치부터 잉크리필, 무선설정, 모바일 프린터까지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삼성 프린터 옵션을 통해 인쇄 소음도 줄일 수 있는 삼성 SL-T1670 프린터는 흑백 인쇄 속도가 18% 향상되어 분당 20매의 인쇄 속도를 보여줍니다. 또 직관적으로 눈앞에 잉크통이 보여 잉크리필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무한잉크 프린터 SL-T1670 설치, 사용법

삼성 잉크젯 플러스S SL-T1670의 외형은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 525mm에서 447mm로 15% 크기가 작아져 책상 및 선반에 두어도 공간차지가 적습니다.

 

 

 

또 프린터의 잉크 리필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잉크젯플러스S 프린터는 전면분에 내장된 잉크통을 갖추고 있는데, 삼성 무한잉크 리필을 통해 경제적 부담이 적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 잉크리필 가격이 저렴해 프린터 가격보다 잉크 유지비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삼성 잉크젯 프린터 리필잉크를 구매하여 넣어주면 됩니다. 리필잉크는 거꾸로 들어도 잉크가 새지 않게 잉크샘 방지 노즐이 있어 잘되어 있습니다.

 

 

흑백잉크와 칼라잉크를 리필 하였습니다. 눈앞에 어떤 색 잉크가 부족해서 리필해야 하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렇게 안되어 있으면 프린터 설정에서 잉크잔량을 체크해야 하니깐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tv.kakao.com/channel/2755016/cliplink/434576269

 

프린터 잉크리필도 손쉽게 무한잉크를 구매해서 꽂기만 하면 됩니다. 영상으로 보여드렸는데요. 리필도 상당히 쉽습니다.

 

 

 

 

삼성 잉크젯플러스S의 흑백, 칼라 인쇄 카트리지 입니다. 초기 설치 시 끼워주어야 합니다.

 

 

프린터 덮개를 열고 안쪽에 이동을 위해서 고정시켜둔 레버를 돌려 빼줍니다. 그리고 인쇄 장치 모듈인 카트리지를 넣고 고정해 주면 삼성 프린터 설치가 끝납니다.

 

 

 

초기 설치가이드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인쇄 후 삼성 잉크젯 플러스S에 종이가 나오는 곳과 용지를 넣어 주었습니다. 콤팩트한 구조로 잡아당기면 확장됩니다.

 

 

 

USB 연결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삼성 잉크젯 플러스S SL-T1670 모델은 무선기능이 없는 모델입니다. 무선이 아닌 컴퓨터와 로컬로 연결하거나 해당 컴퓨터의 프린터를 공유하여 드린 PC가 사용할 수 있겠죠.

 

하지만, 삼성 프린터 SL-T1670W, SL-T1670FW 와 같이 W, F 등의 상위 모델은 무선 인터넷과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칼라/흑백 복사, 스캔 같은 기능은 메뉴버튼으로 제공합니다. 자주 쓰기 때문에 바로 눌러야 하는데 전면에 있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삼성 잉크젯 플러스S의 초기 테스트 인쇄를 해보니, 잘됩니다.

 

삼성 잉크젯플러스S 프린터 설치는 간단합니다.

1. 초기 잉크 카트리지 모듈 및 잉크리필을 진행합니다.

2. USB 케이블로 로컬로 컴퓨터 연결을 합니다. (무선랜 지원 프린터이면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합니다.)

3. 프린터 드라이브 및 삼성 프린터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삼성 프린터 홈페이지 : https://www.samsung.com/sec/printers/sl-t1670/

 

잉크젯 플러스S 20/16 ppm | SL-T1670 | Samsung 대한민국

SL-T1670, 잉크젯 플러스S 20/16 ppm , 잉크젯 플러스S, 잉크젯 복합기, 복합기

www.samsung.com

하단에 매뉴얼을 눌러보면, 프린터 드라이브 및 프린터 프로그램 설치가 같이 있습니다. 설치해 줍니다.

 

 

삼성 프린터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양한 설정 및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림 인쇄 시 PPI를 높여 인쇄하면 더 좋은 화질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칼라 인쇄의 경우, 화질이 좋았습니다. 요즘은 사진 인쇄용지만 있으면 대량 사진 인쇄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프린터 인쇄 속도

 

☝ 엔돌슨 TV채널 : https://tv.kakao.com/channel/2755016/cliplink/434576173

 

칼라 및 흑백까지 다양한 인쇄를 했습니다. 흑백은 분당 20매, 칼라는 분당 16매 인쇄를 합니다. 월 최대 1000매 인쇄를 하여도 될 정도의 경제성을 보여줍니다. 인쇄 속도도 좋고, 인쇄 퀄리티도 좋네요.

 

 

인쇄해야 하는 각종 서류 및 신청서와 딸아이가 좋아하는 소니 아이보 그림을 인쇄하였습니다.

 

 

 

윈도우 스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또는 전면의 칼라 복사를 눌러주면, 사진을 스캔하거나 칼라복사 인쇄할 수 있습니다.

 

 

딸아이 사진을 인쇄해 보니, 인쇄 결과가 좋네요!

 

 

그간 그렸던 딸아이 그림을 스캐너를 이용해서 이미지 파일로 만들었습니다.

 

 

컴퓨터의 파일로 서류를 스캔해서 저장해야 하는 작업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스캔 작업으로 이미지로 만들고 원하는 영역을 지정하면 됩니다.

 

 

인쇄, 복사, 스캔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삼성 프린터 SL-T1670 모델입니다.

 

 

 

이동을 할 때 프린터의 잉크가 흘러내리거나 하지 않게  Lock 처리하면 좋습니다.

 

 

 

 

 

삼성 잉크젯플러스S SL-T1670의 스펙 정보입니다. 

 

인쇄, 스캔, 복사로 다양한 사무 환경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하는 홈스쿨링 프린터 인쇄나 소호 사무실 등의 인쇄작업에 적합합니다. 방과 후 교제나 아이들 학습교재, 각종 서류 인쇄를 위해서 사용하기 좋은 프린터 제품이네요.

 

 

 

 

@ndolson.tech 삼성 프린터기 스캔 복사 SL-T1670 무제한 잉크 리필 사용법 #프린터 #삼성프린터 #엔돌슨 #테크 #프린터잉크리필 #프린터무제한잉크 #프린터추천 #스캔 ♬ 오리지널 사운드 - 엔돌슨

 

엔돌슨 TV채널 : https://www.tiktok.com/@ndolson.tech/video/7181061999369997570

 

1주일 정도 삼성 잉크젯플러스 SL-T1670 프린터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손쉽게 스캔, 복사, 인쇄를 할 수 있어 각종 서류 인쇄나 아이들 학습 과제, 홈스쿨링, 학원 인쇄물 스캔 등 다양한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약 5000원 수준이면 커피 한잔 값인데, 하루에 1장 출력기준으로 2년2개월(총769장)을 인쇄할 수 있는 수준이네요. 그래서 무엇보다 무한잉크로 유지비 걱정 없이 인쇄할 수 있어 경제적인 부분이 아주 좋은 프린터기입니다.

 

삼성 잉크젯플러스 프린터 ▶구매링크◀

 

 

삼성 잉크젯 플러스S SL-T2270W 후기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rcJglAvBv4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