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MBC 자체발광 물물교환 릴레이~

by 엔돌슨 2010. 3. 21.
반응형

MBC 자체발광 물물교환 릴레이~여행 중입니다.


MBC의 자체발광이라는 프로를 좋아합니다.. 리얼같으면서도 예능이고 일반인의 참여가 가능한 프로라서 더 좋더라구요. 그런데 오랜만에 검색을 하다 자체발광에서 6박7일간 물물교환 프로젝트를 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 물물교환을 시작하게 된 제품을 MBC 기념볼펜이네요.
참가자는 최종은(27)씨와 박문희(27)씨입니다. MBC 자체발광 프로가 목요일 저녁 6시50분에 합니다.
지금 어떻게 되었는 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게시판을 통해서 결과보고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광양 매화마을에서 출발해서 서울로 향하면서 물물교환을 하는 여행인거 같습니다.
MBC의 자체발광 담당 PD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네요.



iMBC홈페이지:http://www.imbc.com/broad/tv/culture/radiation/event/event_sub/1761156_35041.html

<물물교환 프로젝트 공지사항>

도전자
- 최종은 (27) : 단국대 방송영상학과 3년
                       "일주일의 기적! 개미를 코끼리로 바꾸는 기적을 보여주겠다" 
- 박문희 (27) : 쇼핑 호스트 취업 준비생
                       "볼펜 하나로 시작해서 나의 꿈을 이룰 것이다"

☆여러분이 동참하실 수 있는 방법☆
-도전자들이 이동 중 틈나는대로 물물교환 진행 중인 물건을
이 게시판에 수시로 올릴 예정입니다.

☞ 집에서 필요 없거나 방치된 물건이 있으신 분,
☞  도전자들의 물건과 물물교환을 원하시는 분, 
☞ 주저하지 마시고 물물교환 할 물건과 사는 지역, 연락처를 남겨 주세요!
도전자들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17일 화요일 현재 도전자들은 봄이 시작된다는 '광양 매화마을'을 시작으로
 22일 서울 도착을 목적으로 전국을 떠돌 예정입니다.



<물물교환 순서> * 조금 틀릴수 있으니 게시판을 보세요~
16일 1일 MBC기념볼펜 -> (하동군 악양면 미접리) 3번교환후 매화묘목 -> 머플러 -> 배즙한박스 ->
17일 2일 하동녹차, 곶감 -> 분홍한복 -> (도예전문가 이혜연선생) 고가 도자기
18일 3일 (전주에 무형문화재 엄재수선생) 합축선, 도자기 -> (정희천교수) 측음기
19일 4일 (전주) 진돗개  -> (대전)으로 이동
20일 5일 ?
21일 6일 ?
22일 7일

6박 7일의 일정이 바쁘게 돌아가는 거 같네요. 게시판에 작성일자를 보니 대전으로 이동중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외국에서 클립하나로 물물교환 끝에 집을 장만하게 된 이야기를 아시나요?

"당신의 비즈니스를 모든 사람에게 연결하라!" 라는 조언이 생각나는 군요. 카일 매도널드라는 전문이가 www.OneRedPaperClip.com 이라는 사이트를 열어 클립 하나로 15번 물물교환 끝에 새 집을 장만한 이야기를 알고 있으신가요?

< 카일 맥도널드의 물물교환 내역입니다. >
빨간클립한개 -> 물고기 펜 한자루 -> 문손잡이 한개 -> 캠핑스토브 한개 -> 빨깐발전기 한개 -> 즉석파티 세트 -> 스노모빌 한개-> 야크여행권 -> 큐브밴 한대 => 음악 취업계약서 -> 피닉스의 1년 무료 임대권 -> 앨리쿠퍼(가수)와의 오후 -> 키스 스노글로브 한개 -> 영화 출연권 -> 키플링의 집한채

우리나라에서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트위터로 많이 퍼트려 주세요!!


RT MBC에서하는 자체발광에 물물교환 여행을 하네요. 많이 퍼트려졌으면 합니다. http://durl.kr/dgey 게시판에 올리면 교환가능합니다. 처음시작은 MBC 기념볼펜이라네요.

iMBC에서 SNS에 대해서 잘몰랐나봐요.. 트위트를 통해서 제가 퍼트렸어요.
12시 넘어서 알게되었고 여행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경기도로 간다고 들었는 데 서울로 향하는 중이라서 다시 내려가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경기위쪽에 계신분들이 물물교환하고 싶은 물건을 게시판에 올려주시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트위터에 있는 링크는 iMBC 자체발광 게시판입니다.

자체발광에서 하는 좋은 취지대로 좋은 여행도 하시고 물물교환도 성공적으로 계속 이루어 졌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