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니콘 D7500 과 함께한 설날 연날리기, DSLR카메라 연사능력 추천

by 엔돌슨 2018. 3. 8.
반응형

니콘 D7500 과 함께한 설날 연날리기, DSLR카메라 추천


2018년 해는 무술년(戊戌) 황금 개띠로 좋은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딸이 할아버지 댁에 가자고 조르던게 엊그제 같던데 벌써 설날 연휴가 되었더군요. 다행히 많이 막히지 않아 시골집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휴대성과 활용성이 돋보이는 니콘 D7500 을 챙겨서 사진과 4K 동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 DSLR카메라 중에서 니콘 중급기답게 2,088만 화소로 높은 화소이며, 8연사가 가능하며 사용 ISO감도 100~51200 까지 커버 되는 활용성 좋은 DSLR카메라 입니다

특히 니콘 7500은 720g의 경량화된 바디는 고강성 탄소 섬유 등 복합 재료로 무게감을 줄여 휴대시 부담감이 적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여행용 DSLR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딸아이가 잠실 롯데 문화센터에서 미술 수업을 듣고 만들어 가오리 연이 하늘 높이 날고 있습니다. 사실 연이 조금 엉성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것도 잠시 하늘 높이 날아 올라가 버리더군요.

하늘 높이 날아 올라간 연과 하늘을 니콘 D7500 으로 멋진 장면을 촬영하였습니다.



딸아이는 연날리기가 너무 재미있다고 하더군요. 할아버지 댁에서 연날리기 너무 좋아서 시간가는 줄 몰랐다고 하네요. 가족 DSLR카메라로 D7500을 사용하기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가족 카메라로 사용하기 좋은 DSLR카메라 추천


6개월 넘게 사용해온 니콘 D7500 은 우리집 가족 DSLR카메라 입니다. 최신 DSLR 카메라답게 와이파이(Wi-Fi) & 블루투스(Bluetooth)가 지원됩니다. 와이파이 카메라로 사용 가능하여 촬영한 사진은 스마트폰, 아이패드 등으로 바로 사진 동기화를 할 수 있는 스냅브릿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4K U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여 캠코더 없이 DSLR카메라로도 화질 높은 4K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터치되는 LCD 화면으로 촬영하고 싶은 피사체를 라이브뷰(Lv)로 보면서 빠르게 터치AF를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DSLR이 어렵다고 느껴지시는 분도 라이브뷰로 보면서 터치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4K / FHD 60fps 촬영이 가능한 중급기 DSLR카메라 동영상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2731702


설날 딸아아가 만든 가오리연을 하늘 높이 날려 보내면서 촬영한 DSLR카메라 동영상입니다. D7500 으로 촬영하였고, P모드에서 ISO만 조정하여 촬영하였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_YyutFQ0UkE


위의 영상은 지스타 가서 한가은, 김하율, 이다연, 오아희, 한소울, 소이의 선미의 '가시나' 댄스를 춤추고 있는 장면을 니콘D7500 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영상은 DSLR의 라이브뷰를 통해서 보면서 촬영할 수 있게 모드를 조작 후, 영상을 녹화하였습니다. 라이브뷰의 경우, 동영상 촬영 시 피사체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어 마치 캠코더처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중, 줌링을 돌려 줌 IN/OUT 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라이뷰의 장점은 DSLR카메라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도 손쉽게 AF터치를 통해서 빠르게 AF를 이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터치하여 바로 원하는 피사체에 AF를 맞추어 촬영할 수 있습니다. 터치되는 틸트식 3.2 인치 액정 모니터(LCD)로 하이/로우 앵글등의 다양한 포지션을 공략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실제 지스타에서 걸스데이 민아 촬영시 손들고 하이앵글로 촬영하였습니다.




딸아이가 설날 연을 들고뛰어오는 순간인데, 니콘 D7500 의 고속/저속 연사로 역동적인 순간을 촬영하기 좋았습니다. 무려 8매 연사가 가능하여 놓치지 않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니콘 D7500 는 무려 8fps 연사촬영이 가능하다




니콘 D7500은 설날 하늘 높이 날아오르는 연과 함께 동영상 촬영까지 할 수 있었던 가족 DSLR카메라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DSLR카메라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어떤 상황과 촬영 조건에서도 최적화할 수 있는 교체형 렌즈와 막강한 DSLR Body에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촬영자는 수동 M모드에서 강제로 세팅 값으로 강제로 촬영할 수도 있고 조정하는 재미를 맛볼 수 있는 것인데요. 

니콘 D7500은 멀티 터치앵글 LCD는 틸트 구조로 위/아래로 조작이 가능하여 하이/로우 앵글로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DSLR로 셀카는 안되지만, 하이/로우 앵글을 자유롭게 잡을 수 있는 구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공연장이나 느낌 있는 로우 앵글을 잡을 때 틸트 LCD는 상당히 편했습니다. 

이번 설날에도 딸아이의 연날리는 순간을 촬영하기 편한 8fps 고속 연사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고, 4K / FHD 60fps 로 촬영하여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가족 DSLR카메라로 사용하기와 아마추어 DSLR로 사용하기에 충분한 스펙을 갖춘 카메라입니다. 앞으로 더 습작하여 좋은 사진을 많이 남겨 보고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