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옵티머스LTE2 벨소리 만들기 강남스타일 벨소리

by 엔돌슨 2012. 8. 21.
반응형
옵티머스LTE2 벨소리 만들기 강남스타일 벨소리 만들기

요즘 인기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벨소리 만들기를 할텐데요 제가 유플러스 옵티머스LTE2를 사용하고 있는 데 최신 노래를 벨소리로 원하는 부분만 만들어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직접 스마트폰 벨소리를 만드는 게 쉽지 않은 데요. 벨소리메이커, Ringo Lite 앱만 있으면 쉽게 벨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벨소리 뿐만 아니라 카톡 알람음을 만들 수 있는 데요. 카톡에 메시지가 오면 싸이의 노래에서 일부분만 편집한 "강남 스타일~"  이라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다들 신기해서 쳐다 보는 데요. 카톡 메시지 알람음 같은 경우에는 2초 정도로 아주 짧게 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카톡 알람음을 만들 었는 데 신기한게 일반 메시지에서도 울리는 데 2번 울리네요. 문자음에서 알람음에서 2번 강남스타일~ 이러는 데 이건 수정이 안되네요. 카톡음으로 직접 만든 알람음을 사용하려면 어쩔 수 가 없네요. 문자올때만 울리기 때문에 문자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신경이 쓰이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그럼 강남스타일 카톡알람음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할께요~ 물런 벨소리 메이커로 만든건 기본적으로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옵티머스 LTE2를 꾸며 볼까요?

IT, LTE, VoLTE, 강남스타일, 강남스타일 벨소리, 벨소리, 벨소리만들기, 옵티머스LTE, 카톡 알람음


벨소리하고 문자 수신메시지만 바꾸어도 기분이 좋은 데요. 벨소리를 바꾸려니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겠다는 분들 있죠?  제가 아주 쉽게 설명할께요.

벨소리메이커 :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파일의 일부분을 저장하여 벨소리 또는 카카오톡 알람음, 수신메시지음 으로 만들어 줍니다.

Ringo Lite : 벨소리메이커로 만든 알람음을 카카오톡에 등록하여 줍니다. Ringo Lite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등록되게 됩니다.

IT, LTE, VoLTE, 강남스타일, 강남스타일 벨소리, 벨소리, 벨소리만들기, 옵티머스LTE, 카톡 알람음


IT, LTE, VoLTE, 강남스타일, 강남스타일 벨소리, 벨소리, 벨소리만들기, 옵티머스LTE, 카톡 알람음


준비물로 벨소리메이커, Ringo Lite 어플을 설치하여 줍니다.




벨소리 메이커에는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이제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를 찾습니다.




원하는 노래를 편집하고 수정을 눌러 줍니다. 음역대가 나오는 데 원하는 부분을 재생하고 확인해서 확대 축소하여 선택후 잘라내기를 합니다. 카톡음은 2초정도가 적당합니다.



링고 라이트(Ringo Lite) 어플을 실행하여 줍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카톡의 알람음에 등록되게 됩니다. 링고 라이트를 실행하지 않으면 벨소리메이커로 만들었지만 카톡설정에서 음악을 찾아도 나오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한번 실행하면 자동으로 등록 되게 되네요.




이제 카톡의 알람음 설정에서 찾아 보면 강남스타일 카톡음이 나오게 됩니다.




● 엔돌슨의 유튜브채널 : 강남스타일 등 스마트폰 벨소리 만드는 방법
http://youtu.be/7F2GBcQfEuw

위의 과정이 어려울거 같아서 동영상으로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옵티머스LTE2 의 최신 벨소리로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플러스의 후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