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

3D 영화 보는 방법 집에서 3D 삼성스마트TV로 3D안경씌고 영화감상하기

by 엔돌슨 2012. 8. 19.
반응형
3D 영화 보는 방법 쉽게 스마트TV에 3D 영화파일을 재생하면 되요!

집에 있는 3D 삼성 스마트TV 가 있는 데 3D 영화보기가 지원 됩니다. 그런데 실제로 3D영화를 스마트TV로 보려는 데 어떻게 봐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제가 직접 3D 영화를 보려고 해본 후기를 간단히 적어 봅니다.

집에 디빅스플레이어인 크라이저 MINICUBE X6 이 있는 데요. 그래서 자주 영화를 고화질로 보곤 하는 데요. 3D 안경을 이용해서 집에서 3D 영화를 시청해보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외장하드에 영화를 재생하려고 했는 데요. 삼성 스마트TV에는 외장하드를 바로 연결하니 인식하지 못하네요. 아직 확인 되지 않았지만, 스마트TV에서는 파일시스템이 FAT32 는 인식하고 NTFS는 인식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장하드를 정상적으로 인식 못하는 거 같기도 하네요.

그래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집에 있는 디빅스 크라이저 미니큐브X6 를 활용해서 재생하기로 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3D 지원하는 영화파일을 외장하드에 넣어 디빅스플레이어에 넣고 재생하여 3D 안경과 스마트TV 설정으로 감상할 수 있었는 데요.




디빅스 플레이어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리뷰글을 참고하여 주세요~
● 디빅스플레이어 "크라이저 MINICUBE X6" 로 삼성 스마트TV 영화 감상하기
http://ndolson.com/2023






외장하드를 스마트TV에 바로 연결하였더니 장치를 찾을 수 없어서 디빅스플레이어 크라이저 MINICUBE X6 에 연결하여 재생을 하였습니다.




디빅스플레이어 크라이저 MINICUBE X6 의 실행화면입니다. USB 외장하드를 찾아 영화를 재생하여 줍니다.






아바타3D 영화를 재생하기 위해서 찾아서 재생하였는 데요.





삼성스마트TV가 평소에는 2D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3D 영화인 아바타를 재생햇더니 영상이 2쪽으로 갈려서 2개가 나오네요. 3D 영화라는 게 왼쪽 오른쪽 눈이 보는 각도를 다르게 해서 입체감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 데요.

스마트TV에서 설정를 입체영상을 3D로 설정을 해주면 정상적인 3D로 나오게 됩니다.



삼성스마트TV의  화면 설정에서 입체영상 -> 입체영상 모드 -> 좌우를 선택하여 줍니다.




영상이 좌우로 나오는 영상이니깐 좌우의 입체영상 모드로 하여 줍니다. 그리고 상세설정에서 입체감의 거리를 크게 할지 작게할 지 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 설정까지 가는 데 복잡하죠?



리모콘에서 메뉴 누르면 위아 같은 설정을 찾아 들어 가서 세부 설정을 하면 되고요. 그냥 리모콘에 있는 3D 버튼을 누르면 2D 와 3D 를 바로 바꾸어 줍니다.





삼성 TV의 경우에는 sg방식(셔터글라스) 를 사용하는 데요. 배터리가 별도로 들어가고 안경이 무겁고 깜박임이 있다고 하는 방식입니다. 물런 LG나 필립스 같이 편광필름(fpr방식) 도 있는 데요. 장단점이 있습니다.




1) fpr방식(film-type patterned retarder), 편광필름
엘지, 필립스, 하이얼 기업에서 사용합니다. 배터리를 쓰지 않고 눈이 덜 피로 합니다. 가볍고 저렴하고 240프레임에 자연스럽습니다.

2) sg방식(셔터글라스)
삼성, 소니, 샤프, 파나소닉 등의 기업에서 사용합니다. 배터리가 들어가고 다소 비쌈니다. 좌우 셔터 깜박임으로 눈이 피로 합니다. 60프레임으로 못느껴도 부자연 스럽습니다. 화면고정으로 누워서 안보입니다.




집에서 3D로 영화를 감성할 수는 있었는 데요. 영상은 제대로 나오는 데 자막은 잘려서 나오네요. 디빅스플레이어를 이용하지 않고 올쉐어나 나스를 이용하여 재생하게 되면 자막이 제대로 나올거 같기도 하네요. 일단 연결이 안되서 디빅스를 사용하여 재생했습니다. 영상은 영화관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3D화면으로 볼 수 있네요.

3D 영상은 뉴스같은 일반 HD영상도 3D로 변환해서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마존 같은 다큐멘터리를 볼때는 강제로 3D로 변환하면 조금의 효과를 볼 수 는 있네요. 아버지께 가끔 3D 안경을 끼고 볼만한 영화 없냐고 이야기 하시는 데 저역시 괜찮게 보려면 더 연구를 해보아야 할 거 같습니다.


// 추가
자막의 등의 문제는 디빅스플레이를 거쳐서 볼때 생깁니다. 그래서 USB 전원, 데이타 케이블이 있는 2개짜리 USB 선을 이용하여 TV뒤에 꽂으면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지인의 경우 LG 티비에서 하드가 인식은 되는 데 동영상 파일을 읽을 수 없고 로딩중만 보일때 그렇게 했더니 된다고 하네요. 저의 경우 삼성TV 에서는 USB가 인식을 하지 않아 데이타케이블로도 되지 않았습니다.
올쉐어나 네트워크로 진행하면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