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HP 파빌리온 X360 : 윈도우8 스토어 대기중 해결방법과 파빌리온 X360 윈도우8 게임 추천

by 엔돌슨 2014. 7. 12.
반응형
윈도우8 스토어 대기중 해결방법과 파빌리온 X360 윈도우8 게임 추천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파빌리온 X360을 사용한지 몇주가 지난 후기가 되었네요. 실사용하면서 윈도우8 태블릿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었는 데요. 파빌리온 X360 노트북은 하드웨어 사양이 윈도우태블릿보다 좋고 500GB의 하드용량을 가지고 있어 용량이 큰 윈도우8 게임 앱 설치도 부담스럽지 않더라구요.

참고로 HP파빌리온 X360의 스펙을 조금 살펴보면, 500GB의 하드용량과 4GB DDR3램, Intel Pentium N3520 (2.17Ghz)처리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윈도우8 게임어플의 용량이 많이 큰 것을 가만하면 500GB의 저장공간의 이점이 있어 보입니다.

HP파빌리온 X360에 윈도우8 게임 스토어에서 설치하기

게임앱을 설치하다가 접하게 된 윈도우8 스토어 대기중 오류를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 지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윈도우8 스토어 대기중"으로 표시되며 앱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윈도우8 스토어 대기중 해결책 : 레지스터리 조작을 통하여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외 다른 방법이 있지만 저는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파빌리온 노트북 X360의 성능이 어느정도 되는지 윈도우8 게임을 통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제가 설치한 윈도우 8 게임 추천을 일단 하겠습니다. 윈도우8 게임 용량이 좀 크다는 것도 인지하셔야 합니다.

윈도우8 게임 추천 ▶

말달리자 for Window 8 ★★★☆☆

아스팔트 8 : 에어본 ★★★★☆

토탈 컨퀘스트 ★★★☆☆

GT 레이싱 2 ★★☆☆☆

히어로즈오브오디앤카오스 - 평가안함



윈도우8 스토어에서 게임설치시 무한 대기 중으로 앱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책 :


시작 > regedit 를 실행 후, 레지스터리에서 F3 찾기를 하여 FilterAdministrator 를 찾아 줍니다.

찾은 값을 16진수에서 1로 변경하여 저장합니다.


그외의 방법을 구글링해보니 많이 나왔습니다.
"windows 8 store app not installing"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게임을 검색후 설치를 하였습니다. 조금 시간이 걸리네요.



설치에 보니 이제야 진행바가 보입니다.  앱 설치를 위해서 다운로드 받고 있습니다.

이제야 마음고생이 없네요. 어떤 분은 그냥 기다리고 있으니깐 자동으로 설치가 되었다고 하네요.

아마 백그라운드로 다운로드 받고 앱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었나 봅니다.



윈도우 8 태블릿 게임 즐기기



아기자기하지만 속도감이 있어서 스피드를 요하는 말달리자 게임입니다.

정말 재미있습니다. 총도 쏘우고 뛰어가면서 장애물을 피하는 게임입니다. 전 이렇게 단순하면서 스피드를 요하는 게임이 좋더라구요!



손으로 위로 누르면 점프, 좌우로 움직이면서 장애물을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앞에 도둑을 향해서 총을 쏘아 맞쳐야 하죠!! 은근 재미있습니다.



아이템을 먹으면 빅맨으로 커져요!!! 변신~~ 무적이 됩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윈도우8 게임 : 말달리자
http://youtu.be/F-6e2PlHC-0

게임은 동영상으로 보시죠~





토탈컨퀘스트 : 약간 전략 시뮬레이션 같은 게임입니다. 스토리대로 진행을 하면 되고요.



터치를 통해서 건물을 짓고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병사를 사야하고 훈려도 해야 합니다. 전투에서 이기기 위해서 투자가 필요한 게임이죠~~



그래픽감도 좋고 지루하지 않게 스토리대로 진행되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일단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라 재미있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윈도우8 게임 : 토탈컨퀘스터
http://youtu.be/t8-EzZzL2es

동영상으로 보시죠~ 파빌리온 X360의 화면은 10포인트 터치를 인식하는 패널입니다. 노트북 같은데 화면이 터치가 된다는 것이 참좋죠!





GT 레이싱2 게임입니다. 자동차 레이싱 게임은 정말 태블릿에서 하면 스마트폰과 차원이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죠!

화면이 크다는 것은 이런 장점이 있습니다. 파빌리온 X360은 11.6인치의 HD LED Touch Screen를 가지고 있습니다.



왼쪽 오른쪽 터치조작으로 자동차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윈도우8 태블릿 게임 : GT 레이싱2 게임
http://youtu.be/xNj6A6jtSEk

참고로 GT 레이싱 2 게임은 실제 레이싱 같은 현실적인 요소가 큰 게임입니다. 아스팔트 8 같은 건 그냥 부스터 써서 하늘을 날라 다니잖아요.. 이건 그런 것보다 현실적인 게임에 더 맞습니다. 실제 레이싱 하는 듯하게 게임이 가능합니다.





















HP파빌리온 X360 윈도우8 사용감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윈도우8 사용감 : HP 파빌리온 X360 노트북 조작감
http://youtu.be/pGQzsVhItII



컨버터블 PC의 활용과 고사양 앱 게임의 용량

마지막으로 윈도우8  태블릿 사용감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파빌리온 X360은 화면터치가 10손가락이 가능한 멀티터치를 지원합니다. 터치감은 매끄럽고 윈도우8 기능인 참바, 앱바, 끌어내려서 앱 종료하기, 스윙으로 앱전환하기 등이 손쉬운 터치감으로 조작이 가능하였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게임앱을 몇개 켜두고, 동영상 플레이어도 켜두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데스크탑으로 화면전환을 하였는 데요. 생각보다 끊킴도 적고 매끄럽게 윈도우8 조작이 가능하였습니다.

파빌리온 노트북 X360은 노트북, 태블릿, 랩톱으로 사용가능한 4가지 회전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8 태블릿 형태로 사용해본 것인데요. 다양한 형태를 지원하는 컨버터블 PC의 매력이 돋보였습니다.

하드용량이야기를 하자면, 하나의 게임앱이 4GB정도 하는 것도 있다고 가정할 때 고사양 앱 게임의 경우 하드용량도 커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파빌리온 X360은 500GB의 하드디스크를 탑재하고 있어서 앱설치후 용량이 부족하지는 않겠네요.

이상 윈도우8 태블릿 게임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