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아이폰7 배터리 전약하는 아이폰7 저전력모드 활용하기

by 엔돌슨 2016. 11. 2.
반응형

아이폰팁 : 아이폰7 저전력모드 활용하기


아이폰 사용자가 안드로이드폰에 부러워 했던 기능이 무엇이 있을까? 바로 초절전모드 입니다. 이제 애플 iOS9 부터 아이폰 저전력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폰 기능이라기보다는 iOS 운영체제 기능입니다. 동영상 재생과 카메라 사용이 많은 제 아이폰7플러스에서 저전력모드는 배터리가 20%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적으로 동작합니다. 

아이폰7플러스 배터리는 2,915mAh 입니다. 하루종일 사용하기에는 사용자에 따라서 배터리 소모가 조금 다른데요. 아이폰7플러스를 저전력모드로 사용하면 하루종일 보조배터리 없이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아이폰7의 저전력모드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제약사양이 있고 정말 배터리 소모는 어느정도 감소하는 지 알아보죠.


아이폰 배터리 절약 노하우

1. 이메일 푸시 끄기

설정→Mail, 연락처, 캘린더→데이터 업데이트 이를 수동설정한다.


2. 어두운 화면으로 밝기 조정

당연한 소리. 디스플레이 밝기 조정


3. 비행기 모드(에어플레인모드) 설정

전화가 잘안되는 지역에서는 오히려 꺼버리자.


4. 앱 알람 필터 

설정→알람에서 필요 없는 알람 제거


5.  애니메이션 기능끄기

‘설정→배경화면’에서 지금 사용하고 있는 배경화면을 선택한 다음 하단에 ‘시점 이동’에 체크된 부분을 ‘스틸이미지’로 바꾸어 준다.


6. 앱 강제종료 하면 배터리절약?

앱을 강제로 종료하면 배터리가 절약될까요? 백그라운드App 새로고침만 잘 활용하면 앱을 하나씩 끄지 않고도 '설정→일반→백그라운드 App 새로고침'에서 전체를 비활성화 시키거나 앱 설정을 따로 해두면 앱을 강제로 끄지 않고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위치 접근 GPS 끄기, 와이파이끄기

설정→개인 정보 보호→위치 서비스 끄기


8. 아이클라우드 중지하기

설정→iCloud에서 사용빈도가 적은 기능은 끈다.


9. 아이폰 저전력 모드 켜기

드디어 나왔네요. 아이폰7 팁으로 소개하고 싶었던 것이 바로 저전력 모드 켜기 입니다.


저전력 모드가 켜있으면 위의 사진처럼 배터리가 노란색으로 표시 됩니다. 아이폰7 전력모드로 실행 중이라는 표시 입니다.





동영상 및 멀티태스킹이 많아 아이폰7플러스의 배터리 사용량이 큽니다. 100%에서 바로 저전력 모드로 설정해두면 하루종일 배터리를 보조배터리 없이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물런 단점도 있습니다.



아이폰7을 저전력모드를 켜보았습니다. 

아이폰 설정 > 배터리 > 저전력 모드 켜기를 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저전력모드일 경우 안되는 것이 발생합니다. 메일 가져오기가 수동으로 변경됩니다. 시리야,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자동 다운로드 및 일부 시각적인 애니메이션 효과가 감소 또는 꺼지게 됩니다.


아이폰의 라이브 배경화면이 저전력 모드에서는 안됩니다. 아이폰 화면을 누르고 있으면 움직이는 배경화면이 지원 됩니다. Live 배경화면인데요. 저전력시 애니메이션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메일 푸시가 메일함을 열어야지만 오게 됩니다. 데이터업데이트의 푸시가 꺼지게 됩니다. 2번째 그림은 일반 모드에서 푸시기능이 켜져 있는 상태이며, 3번째 그림은 저전력 모드에서 푸시가 꺼진 모습 입니다.


아이폰 저전력모드를 켜게 되면 자동적으로 푸시가 꺼지며, 다시 아이폰 일반모드로 전환시 설정이 돌아오면서 켜지게 됩니다. 




시리야! 불러도 대답없는 시리야 ㅠㅠ

아이폰 비서인 시리를 "시리야~" 불러서 켤 수 없습니다.




아이폰7플러스를 저전력 모드로 하여 하루종일 사용해보았습니다. 그외 불편함은 없죠. 

배터리의 경우  100% 기준으로 저전력모드와 일반모드는 10~40% 정도 차이가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배터리 저전력 모드에서 충전을 해도 배터리 충전속도와는 무관해 보입니다. 특별히 더 빨리 충전되지 않는 듯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갤럭시의 경우 초저전력 모드로 흑백 화면을 제공하여 줍니다. 저전력 모드로 나는 놈 위에 나는 놈으로 엄청나게 배터리 전력을 해주며 배터리가 20몇일 기간이 늘어 났던 것이 기억납니다.

그렇게는 쓰라면 사실 밀리터리용 빼고는 쓰지 못할 듯하며, 아이폰7플러스를 저전력모드로 사용하기는 적당하였습니다. 아이폰7의 경우 사용자 패턴에 따른 배터리 사용의 정도가 편차가 크며, 저전력모드의 제약사항에 걸리지 않는다면 배터리를 전약하여 더 오래 아이폰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해 보입니다.

실제 아이폰7 배터리를 저전력으로 사용해보면 어떤 지 궁금증을 풀어 보았습니다. 저전력 모드에서 왜 메일 푸시 안들어오냐고 하시 마시고 꼭 제약 사양을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배터리가 50%이하로 떨어지면 야외에서 더 오래 있을 거 같다면 저전력 모드로 전환하여 배터리를 절약해 봅시다.



V20 VS 아이폰7플러스 듀얼카메라 대결
LG V20 아이폰7플러스 듀얼카메라 승자는 누구

엘지 V20 살까? 아이폰7플러스 살까 고민스럽다면 동영상으로 비교기를 보시고 판단해 보시죠.

아이폰7시리즈 선택이 고민스럽다면?
아이폰7 색상 매트블랙 VS 제트블랙 고민스럽다면?

자 동영상으로 만나보는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입니다. 아이폰7 시리즈의 모든 제품을 준비하였으며 특히 블랙색상이 고민스러우신 분들이 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



팔로워를 위한 이벤트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