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자동차

자동차 블랙박스 2채널, 선명하게 업데이트로 좋아진 탑싱크 S-800FHD

by 엔돌슨 2017. 5. 5.
반응형

탑싱크 S-800FHD 쉬운 업그레이드, 2채널 블랙박스 사용기


자동차 블랙박스의 지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는 상당히 중요한데요. 이전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이 꾸준히 애용한 이유도 지속적인 소프트업데이트로 개선이 계속 반영되기 때문일겁니다. 이번 탑싱크 S-800FHD 가 더욱 선명하고 끊킴없게 자동차 블랙박스의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탑싱크 S-800FHD의 기존 V2.39 에서 V2.41 버전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이로써 더욱 화질이 좋은 자동차 블랙박스로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이전 버전보다 개선된 화질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 탑싱크 S-800FHD 쉽게 업그레이드 해본 후기에요.



우리가족이 타는 자동차인 만큼 블랙박스의 성능은 매우 중요한데요. 탑싱크 홈페이지에서 탑싱크 S-800FHD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공지되었습니다. 그래서 탑싱크 S-800FHD 를 V2.41 최신버전의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하였는데요. 정말 간편하게 블랙박스가 업데이트 되네요.




2채널 자동차 블랙박스 화질이 더욱 좋아져서 기분이 좋네요. 주말에 나들이 가시는 분이 있다면, 탑싱크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로 더욱 선명한 화질를 느껴 보세요.



선명한 자동차 블랙박스 화질 업그레이드! 탑싱크 S-800FHD




탑싱크 블랙박스 자료실에서 최신버전의 S-800FHD 펌웨어(V2.41)을 내려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블랙박스에서  microSD 카드를 가져와서 컴퓨터에 연결하였습니다.


탑싱크 자료실 (URL바로가기)


이번에 블랙박스 개선사양은 아래와 같은데요. 전방/후방 영상 화질의 개선도 있었네요.

S-800FHD 2.41버젼 펌웨어데이터입니다.

 

변경 및 수정내역:

1. 주차충격 팝업에서 영상보기 진입시 다운 현상 보완

2. 본체에서 영상보기시 음성 끊기는 현상 보완

3. 뷰어에서 Smart Backup시 선택한 파일이 아닌 플레이 되는 다음 영상이 백업되는 현상 보완

4. 주차중 충격메시지 창에서 영상보기 진입시 PIP 녹색현상 보완

5. 전방 영상 품질 보완

6. 후방 영상 품질 보완




탑싱크 S-800FHD 의 마이크로메모리카드에 내려 받은 펌웨어 파일을 넣어 줍니다. 그러면 끝?




자동차에 와서 탑싱크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펌웨어가 들어 있는 메모리 카드를 꽂아 줍니다. 이제 펌웨어 업그레이드 끝난거나 다름 없습니다. 알아서 펌웨어 파일은 업그레이드 되면서 지워지고 척척 알아서 됩니다.





탑싱크 S-800FHD 가 켜질 때 블랙박스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켜지더니,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끝났네요.

정말 간편한 블랙박스 업그레이드네요.



2채널 블랙박스 탑싱크 S-800FHD 블랙박스로 선명하게




탑싱크 S-800FHD는 후방에도 FHD 블랙박스로 동작합니다. 



전방에도 탑싱크 S-800FHD는 화질이 좋은 FHD 블랙박스인데요. 흐린날씨에도 선명한 영상과, 너무 밝은 날에는 콘트라스트와 밝기를 조정하여 선명한 블랙박스 영상을 녹화하여 줍니다.



좁은 골목길에서도 화질이 좋게 와이드한 화각으로 촬영되는데요. 골목길에서 접촉사고가 많고 안보이는 곳에서 차량이 튀어 나올 수 있어 선명하게 촬영되는 탑싱크 S-800FHD가 참 좋네요.



주말에 서울시내를 주행하는 영상을 캡쳐한 것인데요. 앞차량의 번호판이 선명하게 녹화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선 정면이 아닌 옆면의 차량의 번호도 잘 녹화가 되네요.




탑싱크 S-800FHD는 야간에도 화질이 선명한데요. 어두운 곳에서도 전방 소니(Sony) IMX291, 후방 소니(Sony) IMX323 센서가 적용된 블랙박스라 화질이 우수하였습니다. 자동차 블랙박스 녹화도 밤에도 이상무!




11번가에서 쿠폰할인가로 상당히 저렴하게 구매한 탑싱크S800FHD 를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블랙박스 펌웨어 업데이트로 화질이 더욱 좋아져서 마음에 듭니다. 전방/후방 모두 FHD 촬영이 가능한 2채널 블랙박스로 전방 소니(Sony) IMX291, 후방 소니(Sony) IMX323 센서가 적용되어 선명한 화질인데요.

또 블랙박스는 동급대비 사양에서 전력을 가장 적게 사용하는 최저 수준인 Max 3.3W 의 전력을 소비하는 저전력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주차해두면 블랙박스가 더 오래도록 동작하는 것 같네요.

또 탑싱크 S-800FHD는 1주일마다 메모리 포멧도 하지 않아도 알아서 척척해주었습니다. FFT (포멧 프리 저장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알아서 메모리 파일을 관리를 해주게 되어 자동차 운전시 매번 물어 보는 블랙박스와 달리 편하더군요.

2채널 블랙박스를 알아보신다면, 할인쿠폰가로 구매하시고 블박을 바꾸어 보세요. 또 주말 놀러가기 전에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도 하고 블랙박스 펌웨어도 최신으로 바꾸어서 더욱 업그레이드 된 화질로 사후관리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