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게이밍 기계식키보드 세계로, 원하는 Romer-g 스위치로 선택! 로지텍 G512 키보드

by 엔돌슨 2018. 8. 24.
반응형

로지텍 G512 의 화려한 게이밍 키보드 세계로


컴퓨터로 게임을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키감 좋고 보고율이 빠른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하실 겁니다. 개인적으로 로지텍 기계식키보드를 선호하는 데, Romer-g 스위치를 탑재하여 일반 기계식키보드 대비 25% 빠른 입력속도와 좋은 키감을 자랑합니다.

이번에 입양한 로지텍 G512 게이밍키보드는 USB패스 스루포트를 가지고 있어 외장하드 연결과 스마트폰 고속 충전, 마우스 연결 등의 다양한 인터페이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첫 느낌의 스타일은 무광 처리된 5052 알루미늄 소재가 기판을 장식하고 있어서 차분한 톤에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또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답게 1680만 컬러의 화려함이 키보드를 수놓습니다. 정말 컬러 웨이브를 주면 키보드 전체의 칼라풀함이 멋집니다. 




Romer-g 스위치는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라면 거의 모두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럼 무엇일까? 

스위치계의 명가 옴론과 로지텍의 합작 연구로 개발된 Romer-g 스위치는 다른 기계식 키보드보다 25%, 멤브레인 대비 44% 빠른 입력 속도를 자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배틀필드 등의 게임을 할 때, 상대보다 빠른 키 컨트롤이 가능한 전문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에 적합니다. 



왔다! 로지텍 G512 기계식키보드 


택배 박스에서 꺼내서 1주일가량 로지텍 G512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전체적인 키보드의 패키지는 로지텍 특위의 심플함이 보입니다. 상자 특면에는 로지텍 G512 키보드의 특징이 쓰여 있습니다.  



무광 처리된 5052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깔끔한 기계식 키보드의 기판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에는 로지텍 마크인 G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알루미늄 특유의 빗살 무늬와 알루미늄의 차분한 색상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12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의 로머-G 스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 키보드 키캡을 빼보았습니다. 




Romer-g 텍타일 스위치, Romer-g 테타일 리니어, Gx blue 스위치의 각각 특징과 장단점이 있습니다. 어떤 스위치를 기계식 키보드에 사용하냐에 따라 빠른 성능을 보여주기도 하고 개인 취향별로 느끼는 키감의 선호도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원하는 기계식 스위치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Romer-g 테타일 스위치, Romer-g 테타일 리니어, Gx blue 스위치의 프로파일/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즉각적인 작용은 Romer-g 테타일 스위치가 유리하며 부드러운 매끄러움은 Romer-g 테타일 리니어가 더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GX Blue 보다는 Romer-g 테타일과 Romer-g 테타일 리니어가 더 맞는 것 같습니다. 




Romer-g 테타일 스위치, Romer-g 테타일 리니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즉각적인 작용 피드백은 Romer-g 테타일 스위치가 좋으며, 작동거리와 총 이동거리, 작동력은 Romer-g 테타일 스위치, Romer-g 테타일 리니어와 동일합니다. 내구성도 클릭 7천만회로 동일합니다. 



로지텍 키보드를 하나 구매하면 내구성이 좋아서 잘 고장이 나지 않습니다. 정말 실수로 발로 밟았지만, 고장이 안 났더군요. 7천만회 클릭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화려한 게이밍키보드에 맞는 LED키보드

블링블링한 느낌이 좋은 로지텍 G512 기계식 게이밍키보드는 1680만 색상의 RGB 조명이 반짝입니다.



여기에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와 연동하여 RGB조명 색상/효과 변경과 게임별 키보드 매크로 세팅 등의 다양한 세팅이 가능합니다.



LightSync 를 지원하여 로지텍 G512 기계식 게이밍키보드에 보다 멋진 효과를 내줍니다.




개인 취향 별로 선호하는 키보드 효과와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세팅이 가능합니다. 또 RGB LightSync를 지원해서 음악, 게임의 액션에 따라 반응하는 싱크를 보여줍니다.



활용성 좋은 USB패스 스루포트


우측 로지텍 G512 기계식 게이밍키보드 위에 USB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G512 기계식 게이밍키보드에서 제공하는 USB포트는 1개는 키보드 포트, 1개는 데이터 연동을 담당합니다.


추가적인 확장을 위해서 마우스 포트를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데이터 연동도 가능하니 외장하드, SSD, SD카드리더기, 스마트폰 등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로지텍 G512 게이밍 기계식키보드는 로머-G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하여 키감과 반응감이 뛰어났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즐기며 평가를 해보면, 게이밍 키보드 다운 빠른 반응감과 반발력 있게 키보드가 올라오는 그 느낌이 좋습니다.

또 1680만 컬라로 화려한 키보드를 만들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무광 처리로 깔끔한 스타일에 게이밍을 위한 탁월한 키감을 보여준 10만원대 가성비 키보드라고 생각됩니다. 로지텍 기이밍키보드 중에서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ezVrtH9w_9k



본 포스팅은 로지텍으로부터 제품대여와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