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직구 매니아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 1년 그후

by 엔돌슨 2019. 2. 15.
반응형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


정말 지긋지긋한 미세먼지 때문에 힘들지만, 그나마 집에 들어오면 좋습니다. 넓은 면적을 커버하려면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가 좋고 OLED 가 존재하지만, 조금 좁은 면적은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2S가 적당합니다. 1년을 넘게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를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 장점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역시 좋은 점은 바로 다른 샤오미 IoT 제품과 동일하게 앱 기반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회사에서는 스케줄링을 통해서 아침 출근시간에 켜지고 퇴근시간에 꺼지게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앱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이 더 많습니다. 보통은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의 어플로 현재 공기청정 상태 확인과 필터 교체주기를 확인하기도 합니다.



가격 때문에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 구매했지만,

비싼 공기청정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를 해외직구로 구매한 이유는 무엇보다도 박리다매(?)로 공격적인 샤오미의 전략 때문도 있습니다. 국내 정발보다 샤오미 공기청정기가 저렴하며, 저렴한 가격에 공기청정기를 구매할 수 있어 샀습니다. 




불과 3년전만 해도 황사로 삼한사온에 따라 미세먼지라는 것도 몰랐는 데, 요즘은 매번 좋지 않은 미세먼지로 기관지가 좋지 못했습니다. 금방이라도 공기가 좋지 않으면 그날 컨디션이 좋지 못합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2 가격은 $88.00 (할인쿠폰 적용 가능) => $78 (바로가기)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2S 가격은 $118.00 (할인쿠폰 적용 가능) => $108 (바로가기)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메어 프로 가격은 $164.00 (할인쿠폰 적용 가능) => $154 (바로가기)


개인적으로 넓은 면적까지 고려하면 한번에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를 구매하는 것이 좋고,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 공기청정기라면, OLED가 빠진 샤오미 공기청정기2나 OLED는 있지만 면적제약이 있는 미에어 2S 가 적당합니다

해외직구이지만, 배송은 1주일정도이며 관부세가 포함되어 추가 비용이 없고 무료 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또 배대지 등 복잡하지 않고 영문이 아닌 한글 사이트로 주문도 손쉽게 가능합니다.


정말 깨끗했던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 필터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는 미세먼지, 세균, 스모그전용까지 다양한 기능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실 저렴한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라서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며, 소모품으로 사용되는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까지 감당하는 범위에서 좋은 가성비를 보여준는 것입니다. 


10개월 사용한 샤오미 공기청정기 내부 상태입니다. 먼지가 정말 많이 쌓여 버렸고 공기청정기 필터를 교체하지 않으면 제기능을 하지 못합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계속 켜두었더니 이렇게 OLED창에 QR코드가 뜨면서 공기청정기 필터를 교체해줄 것을 요구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o3B_r15PuIs


10개월 동안 사용한 샤오미 공기청정기 프로의 필터를 교체하여 보았습니다. 그런데 교체 안하고 계속 쓰면 어떻게 되나요? 위에 영상처럼 보여집니다. 보시죠~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3종세트 : https://qoo.tn/AL1WKQ/Q107578318


3종 공기필터를 모두 사용해보는 것이 좋을듯해서 모두 경험해보려고 합니다. 위의 링크는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심각하니 필터는 많이 구매해서 비용을 아껴보세요. 공기청정기 필터 묶음 배송은 10% 할인됩니다!!



집안에 미세먼지 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샤오미 공기청정기의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녹색, 주황, 빨강 링의 색상에 따라서 손쉽게 공기 청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MAX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미에어 프로는 가장 합리적인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성능도 점점 개선되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가 가장 넓은 범위를 커버합니다. 나중을 생각하더라도 사용면적이 큰 것을 구매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종류가 여러가지인데, OLED 창이 있어 미세먼지를 바로 볼 수 있는 모델부터 없는 것과 면적의 차이입니다.


중국발 미세먼지와 국내 발생하는 미세먼지로 인해 매우 좋지 않은 대기상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정말 문 열기 겁나는 하루입니다. 세계보건기구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는 보도자료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1급발암물질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매우 몸에 해로운 물질이라는 것이죠.

미세먼지가 심한날 머리가 아프고 감기도 심해지고, 비염도 심해집니다. 이런걸 볼 때, 집안 미세먼지도 나빠졌다 좋아지는 걸 보면, 어느정도 효과는 있었던 것입니다.

대륙의 실수, 가성비 갑이라고 불리는 샤오미 공기청정기 프로/2S/맥스 제품을 구매해서 써보니, 앱연동의 편의성은 좋았지만, 엄청난 기술력보다는 가격대비 좋은 점이 컸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아쉬웠던 부분을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 제품을 사용하면서 어느정도 해소는 하였지만, 하루 빨리 공기가 좋아졌으면 합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2 가격은 $88.00 (할인쿠폰 적용 가능) => $78 (바로가기)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2S 가격은 $118.00 (할인쿠폰 적용 가능) => $108 (바로가기)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메어 프로 가격은 $164.00 (할인쿠폰 적용 가능) => $154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