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텐키리스로 미니멀한 로지텍 K835 TKL 적축 기계식키보드

by 엔돌슨 2021. 10. 31.
반응형

텐키리스로 미니멀한 로지텍 K835 TKL 적축 기계식키보드

최근에 윈도우11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변화를 주고 싶어 미니멀한 텐키리스 키보드중에서 골라볼 수 있는 기계식키보드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기계식키보드와 블루투스 무소음키보드를 오가면서 다양한 타건감을 경험해본 입장에서 로지텍 K835 TKL의 장점, 단점도 평가해보았습니다. 구매 전에 로지텍 적축 기계식키보드를 고르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30분 걸린다더니 1시간 걸려서 윈도우11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미니멀하게 책상을 꾸미고 로지텍 K835 TKL를 써본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타이핑을 계속해보았는데요. 탁타탁~ 기계식 키보드의 특유의 소리와 적축이라 다른 축 대비 조용한 소리를 보여줍니다. TTC 적축 기계식 스위치의 부드러움이 타건감에서 느껴집니다.

 

 

미니멀하지만, 기계식키보드로 즐기는 로지텍 K835 TKL

로지텍에서는 게이밍유저부터 일반유저까지 모두 충족시키는 다양한 키보드와 마우스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로지텍 K835 TKL는 기계식키보드를 하드코어하게 즐기기보다는 일반 유저들에게도 친숙한 이미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봅니다.

 

 

색상은 오프화이트, 그래파이트 2가지로 출시된 로지텍 K835 TKL은 책상에 두었을 때 미니멀해서 공간 차지가 없습니다. 이유는 간단하게 숫자패드가 없기 때문인데요. 책상에 키보드가 차지하는 비중을 적게 가져가고 싶은 분에게 딱 좋은 제품이죠!

 

또 세련된 디자인에 알루미늄 프레임에 고급스러움이 전체적으로 어디에 두어도 멋집니다. 

 

 

 

측면에 보면 키가 깊게 눌릴 수 있는 적축의 기계식키보드의 모습이 보이는데요. 적축(리니어)스위치를 보는 것만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멋지게 다가옵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손목 높이를 맞출 수 있게 키보드 받침을 지원합니다.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필자는 키보드 다리를 펼치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윈도우11을 다운로드하고 설치 도우미로 윈도우10에서 11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깔끔하게 로지텍 K835 TKL와 MX Anywhere 3 마우스로 세팅을 하였습니다.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기계식 키보드에 매료되면 타이핑하는 재미에 벗어나지 못하는데요. 로지텍 K835 TKL 역시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게 오목한 키갭이 손에 착 감기는군요. 

 

 

또 TTC 적축 기계식 스위치가 주는 조용하면서도 탁탁탁하는 키를 누를 때 깊게 눌리는 타건감과 반발력이 마음에 듭니다. 이 정도의 기계식 키보드는 프로그래머로 반평생(?) 키보드를 눌렀고 회사에서도 기계식키보드를 선호해온 입장에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장시간 타이핑할 때는 이런 빠른 타이핑이 가능한 기계식키보드의 장점이 돋보이거든요. 

 

반대로 단점이라고 본다면 로지텍 K835 TKL는 게이밍유저를 위한 화려한 키보드는 아닙니다. 화려한 조명이 날 감싸네?가 아닌 LED 라이트의 재미는 없습니다. 또 블루투스나 1ms의 빠른 무선 환경이 아닌 유선 키보드라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나 가정에서 기계식 키보드를 입문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상품으로 매력이 있다고 봅니다.

 

 

상단에는 12개의 FN키(기능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컴퓨터를 동영상머신(?)으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기능키의 매력이 충분히 아실 텐데요. 다음 영상을 빠르게 보시거나 멀티태스킹을 빠르게 할 수 있게 합니다.

 

FN키 켜고 끄는 것은 FN + ESC를 눌러서 할 수 있습니다.

 

 

 

FN + F2를 눌러서 빠르게 작업 창을 펼쳐서 볼 수 있고요. 다음 영상/음악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볼륨을 줄이고 크게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단축키로 위젯을 불러 낼 수 있는데요. 로지텍 K835 TKL의 기능키로 스토어와 계산기를 불러낼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조금 더 기계식키보드의 매력을 어필하자면, 로지텍 K380은 키높이가 낮고 저소음의 블루투스 키보드라면, 로지텍 K835 TKL 는 탁탁탁하는 기계식키보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완전 다른 성격의 키보드입니다. 

 

당연히 선호하는 사용자들도 다릅니다. 난 시끄러운 게 싫은데? 하시면 기계식키보드는 싫지만, 반발력이 좋고 손에 착착 감겨서 빨리 워드를 타이핑해나가는 맛을 느끼려면 기계식 키보드가 좋죠. 

 

 

 

☝ 엔돌슨 TV 채널 : https://tv.naver.com/v/22878373

 

 

 

 

최대 5천만번 클릭 가능한 미친 내구성의 키보드? 보통 한번 사면 딱히 고장 나지 않는 기계식 키보드는 키캡을 바꾸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알록달록하게 키보드를 꾸민다던가!

 

로지텍 K835 TKL는 가성비 라인이라 입문용으로 좋고 모던하면서도 알루미늄이라 고급스러운 키보드네요. 이 정도 가성비라면 충분한 제품이라고 봅니다. 적축(리니어)스위치로 타건감의 재미와 책상의 공간 차지도 적은 텐키리스로 즐겨볼 제품을 찾는다면, 로지텍 K835 TKL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지금도 타이핑을 해보고 있지만, 깊이감이 없는 키보드를 쓰셨던 분이라면 기계식키보드의 신세계를 맛봐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글은 로지텍으로부터 제품 대여 및 수수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