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로지텍 G903 HERO 진짜 게이밍유저를 위한 마우스 매크로

by 엔돌슨 2021. 11. 15.
반응형

로지텍 G903 HERO 진짜 게이밍유저를 위한 마우스 매크로

게이밍마우스와 일반 마우스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바로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한 스펙과 기능을 갖추고 있느냐인데요. 로지텍 G903 HERO에 반한 이유는 람보르기니처럼 슈퍼카를 닮은 외형과 로지텍 차세대 HERO 25K 센서가 탑재되었고 강력한 무선 1ms의 보고율과 11개의 클릭 버튼 할당의 놀라움까지 게이밍 마우스가 갖추어야 하는 것을 모두 갖추었는데요.

 

게임의 배틀에서는 게이밍기어 장비빨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게이머들은 보다 빠른 반응속도와 클릭감, 마우스 매크로, 탁월한 그립감을 갖춘 게이밍 마우스를 선호하게 되는데요.

 

 

타건감이 훌륭한 로지텍 G PRO 키보드는 게이밍을 즐길 때 키를 누르는 반발력에 누르는 재미도 크고, 빠르게 캐릭터의 스킬을 컨트롤할 때 게이밍 마우스가 좋습니다. 반면 블루투스의 무선에 간편한 휴대성의 갖춘 로지텍 K380은 그런 재미가 덜하죠.

 

마우스도 게이밍마우스와 일반 블루투스 마우스를 비교하면 큰 차이를 느낍니다. 게이밍마우스라면 1680만 컬러의 RGB라이팅은 기본이고 멋진 외형을 자랑하죠.

 

 

로지텍 G903 HERO의 외형을 보면, 정말 누구나 반할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슈퍼카를 떠올릴만한 날렵함을 보여줍니다.

 

 

게임할 때 마우스 매크로 만들기

로지텍 G903 HERO의 활용성을 높여주는 프로그램이 바로 G HUB 입니다. 로지텍의 장치 제어 프로그램인데 키마다 원하는 명령어 할당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게임에 맞게 할당하고 프로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반복적인 작업은 마우스 매크로를 만들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직업이 프로그래머라 키보드/마우스 매크로를 자주 사용하는 데, 너무 편합니다. 

조금 더 활용하면, 배그에서 줌인하고 총쏘게 할 수 있습니다. 사격 연습장에서 잘되는지 테스트해보면 됩니다. 근거리에서 표적을 맞히고 바로 줌샷을 할 수 있게 마우스 매크로를 조정하면 배틀그라운드를 더 잘할 수 있겠죠?

 

 

그리고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를 즐길 때, 적을 발견하면 빠르게 회전하는 것이 필수적으로 필요한데, 로지텍 G903 HERO는 25,600 DPI설정으로 빠르게 DPI버튼을 눌러 설정이 가능해서 게임을 즐기기에 최고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 게이밍을 즐길 때 RGB 깔맞춤과 나만의 컬러로 RGB 라이트닝을 할 때, 로지텍 G HUB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POWERPLAY 마우스 무선충전 패드와 G PRO기계식키보드, 로지텍 G903 HERO 까지 모두 동기화 설정을 해두면 RGB색상을 깔맞춤 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즐겨보다 보면 로지텍 G903 HERO가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정말 그립감도 좋아 장시간 게임을 즐기에 좋은데요. 빠른 컨트롤과 미세한 줌사격을 할 때 로지텍 G903 HERO는 0.000001m까지 트래킹이 가능한 HERO 25K 센서의 정확도와 정밀도에 놀라게 됩니다.

 

필자는 젓가락질은 왼손으로 하는 왼손잡이인데요. 로지텍 G903 HERO는 양손잡이마우스로 사이드 버튼의 커버를 어떻게 배치하냐에 따라 오른손/왼손 마우스가 될 수 있습니다. 10g 마우스 무게추도 있어 자신에게 맞게 커스텀마이징도 가능합니다.

 

 

로지텍 G903 HERO의 장점 중 하나는 양쪽 버튼에 메탈 스프링 텐션 시스템과 전용 메카니컬 피봇 힌지가 양쪽 클릭버튼에 내장되어 있어 클릭 후, 빠른 반발력으로 회복해 한층 좋은 클릭감을 제공해준다는 것입니다.

 

또 POWERPLAY 무선 충전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해 무선의 단점인 배터리 신경도 쓸 필요 없이 사용중입니다. POWERPLAY가 없더라도 G903 HERO는 한번 충전으로 RGB 사용 시 140시간, 최대 180시간으로 지속되어 장시간 게이밍을 즐기기에도 문제 없습니다.

 

 

스트레스 풀기 위해서 게이밍기어를 모아야죠! 로지텍 G903 HERO는 그중 하나입니다. 3년 넘게 사용하면서 게이밍마우스가 너무 좋다는 것을 알아버렸는데, 사용자마다의 편의성을 고려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은 큰 장점으로 느껴집니다. 또 기분에 따라 마우스를 골라서 쓰는데 그중 애용하는 마우스 중 하나입니다. 게이머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모든 점에서 우수하여 주변에 게이밍마우스를 골라달라면 제일 먼저 추천해주고 싶은 마우스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