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아이폰15 프로 PRO 단점 벌써 티타늄 변색 벗겨지나요?

by 엔돌슨 2023. 9. 19.
반응형

아이폰15 프로 PRO 단점 벌써 티타늄 변색 벗겨지나요?

 

아이폰15 프로 티타늄은 가죽처럼 에이징 되어 빈티지 나고 멋집니다.라고 했다가는 욕먹겠죠? 

 

정말 아이폰 15 프로는 티타늄 소재로 만들었습니다. 색상은 아이폰15 프로 블랙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내추럴 티타늄, 블루 티타늄으로 4가지 중에 골라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티타늄 소재는 조금 더 지켜봐야겠네요. 다음 아이폰 16의 티타늄 코딩을 기대 하면서 조심스럽게 이번 아이폰 15 PRO 프로 변색 이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15 프로 티타늄 소재 변색 이슈

 

https://www.reddit.com/r/iphone/comments/16iu42d/blue_and_black_iphone_15_pro_and_pro_max_have_a/

아이폰15 프로 티타늄 재질로 인해 변색 이슈가 발생했습니다.

 


지난 15일, 아이폰15 프로가 공개되면서 많은 이들이 그 특별한 티타늄 소재에 주목하였습니다. 애플은 이번 애플 이벤트에서 티타늄 소재가 사용된 것을 큰 자랑으로 내세웠습니다. 그 소재가 "화성 로버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합금"이라며 굉장히 혁신적인 것으로 강조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테크 블로그의 Reddit에 올라온 게시물을 보면, 아이폰15 프로의 티타늄 소재는 볼륨 버튼과 액션 버튼 부근에서 변색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의 바디의 사진들은 아이폰15 프로의 블루 색상 모델에서 특히나 티타늄 변색 현상이 잘 나타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폰15 제품의 볼륨과 액션 버튼 부근에서 이상한 변색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라며 변색 현상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애플은 이 티타늄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역대 가장 가벼운 스마트폰을 선보였다고 자랑했는데, "이 티타늄 소재는 우주선에도 사용되며 어떤 금속보다도 높은 비강도를 자랑한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과거 애플의 아이폰12 변색 이슈!



그러나 이번 아이폰15 프로의 소재 단점의 이슈가 사실이라면 애플은 이번에도 과거의 실수를 반복한 셈입니다. 먼저, 티타늄 소재는 지문이 잘 남아 변색이 쉽게 일어납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사용자들은 아이폰15 프로의 이 변색 현상에 실망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5를 중고로 팔 때, 변색된 걸 파손으로 인식할 수도 있겠네요. 

그렇다고 아이폰15 티타늄 바디를 가죽처럼 잘 에이징 된 거예요!라고 팔 순 없을 것 같아 고민입니다.

 

아이폰 15 프로에서 발생한 이 변색 현상은 티타늄 소재가 갖고 있는 문제 중 하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은 스테인리스 스틸 대신 티타늄을 사용하여 더 프리미엄 느낌을 제공하려 했지만, 새로운 문제를 초래한 것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는 이 정도이지만, 이번 아이폰 15 프로 고를 때 색상에 대한 고민이 더 커졌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블랙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내추럴 티타늄, 블루 티타늄으로 4가지 색상 중에 골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추럴 티타늄(iPhone 15 Natural Titanium)은 조금 더 고민스럽습니다.

 

 

 

 

그럼 티타늄 넌 무엇이길래?

티타늄 프레임은 애플의 실수일까요? 이번 아이폰 15 프로에서 사용된 티타늄은 생산이 굉장히 어려운 물질입니다. 일반적으로 티타늄이 비싼 것은 희귀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티타늄은 9번째로 풍부한 원소이며, 흙에도 0.5%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제련과 가공이 매우 까다로워 그 가격이 비싼 것이죠.

 



그렇다면, 아이폰15 프로의 변색은 어떤 이유에서 발생했을까요? 현재로서는 아이폰15 프로가 변색되는 것에 대해 세 가지 가능성을 제시해 볼 수 있습니다:

1. 손자국이다

애플워치 사용자들 중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애플워치에서도 자주 발생하며, 닦아내면 깨끗해진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2. 유분에 의한 단순 변색이다.

단기적인 현상으로, 유분을 잘 닦아내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변색된 거다

만약 이 변색이 실제로 발생했다면, 그 원인은 티타늄이 공기 중에서 빠르게 산화하는 특성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공기 중의 수분과 산소가 티타늄 표면과 상호작용하여 산화 반응을 일으키면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애플 스토어에 애플 행사 초대자들이 엄청 아이폰15를 만졌을 겁니다. 땀이 많은 사람도 있고 이물질도 있고요. 그과정에서  정확하지 않지만 변색이 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변색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아이폰15 프로는 이전 모델들보다 관리가 까다로울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케이스를 무조건 끼고 다니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고급스럽게 변색 되기 싫으면, 케이스 각이죠..)

 

그냥 무난한 아이폰15 프로 화이트가 좋을까..?

 

아이폰15 프로 티타늄 블루 색상이 변색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는 데, 여러분들도 이 이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이렇게 아이폰15 프로 단점이 많아도 구매하실 건가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DS6unBRk7Q8

 

엔돌슨 채널에서는 아이폰 15 프로 화이트 언박싱 후기 리뷰 공개합니다.! 아마도 내추얼 티타늄 대신 화이트 티타늄을 선택한 것이 좋은 아이디어였을까요? 그리고 아이폰 15 프로의 USBC 케이블이 USB 2.0으로 나왔다는 이슈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아이폰15 프로 홍콩 무음카메라 직구 : https://qoo.tn/AVgYFS/Q107578318

 

[1,977,270원](▼14%)[애플]재고확보!빠른 출고! 아이폰15 iPhone 15 Pro/ Pro MAX / 정부세금포함 / 무음카메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재고확보!빠른 출고! 아이폰15 iPhone 15 Pro/ Pro MAX / 정부세금포함 / 무음카메라 / 홍콩버전 / 무료배송 / 사전판매 / 물리적 듀얼심/정품보장/신제품 미개:휴대폰/스마트기

www.qoo10.com

 

📱 아이폰15이 국내 출시되기 전에 먼저 만나보세요!
🌏 홍콩에서 직구하면 무음 카메라에 항공배송으로 가장 빠르게 아이폰15를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배송은 2~3일안에 오니깐 가장 빠르고 9월 22일 부터 배송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