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아이폰15 프로 진리의 색상 화이트 티타늄 개봉기

by 엔돌슨 2023. 10. 8.
반응형

아이폰15 프로 진리의 색상 화이트 티타늄 개봉기

이번에 국내 아이폰 15 출시일인 10월 13일보다 빠르게 홍콩 해외직구로 아이폰 15 프로맥스를 구매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전에 사용하던 유플러스 통신사에서 구매한 아이폰14 프로맥스와 잠깐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15 프로맥스 화이트 티티늄을 구매하여 이번에는 애플의 신규 컬러인 내추럴 티타늄 색상 대신 화이트로 깔끔히 정했습니다. 실버 느낌도 나지만 더 밝고 깔끔해서 무광에 이쁜 느낌이 듭니다.

 

 

그럼 한국 출시일 보다 미리 만나본 아이폰15 프로 MAX의 화이트 티타늄 개봉기를 리뷰로 작성해 봅니다.


그리고 참고로 아이폰 15을 선택할 때마다 어떤 사람들은 크기 뿐만 아니라 다른 사양들도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아이폰15 프로는 아이폰15 프로맥스와 달리 카메라 사양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화면이 크고 카메라 좋아야 한다고 느낀시는 분은 무조건 6.7인치의 아이폰15 프로맥스를 구매하시면 되고, 크기는 6.1인치로 작지만 성능이 중요하다면 아이폰15 프로로 충분합니다.

 

이번에 아이폰15 통신사 및 쿠팡 사전예약 2차 예약이 조금 남아 있으니 사전예약 전이신분은 필자의 리뷰를 참고하여 갈아타기나 신규 구매를 고려해 보세요.

 

 

애플은 매번 느끼지만 패키지가 고급스러워 좋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15 플러스 그리고 프로 모두 전면에 프린팅된 이미지가 제품의 컬러에 따라 다르게 표시됩니다. 아이폰15 색상 구분도 편하게 하겠지만, 받는 사람이 더욱 고급스럽게 느끼게 디자인되었네요.

 

 

 

아이폰15 프로 전체 색상입니다. 블랙, 화이트, 내추럴, 블루 티타늄 색상으로 패키지 색상에 따라 프린팅이 다르네요.

 

 

디자인 by 캘리포니아

애플의 제품은 애플 본사인 새로 신설된 애플사의 사옥이 위치한 캘리포니아주의 쿠퍼티노에서 디자인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필자가 홍콩 직구로 구매한 것은 아이폰 15 프로맥스 화이트 티타늄 256GB 모델이며, 모델명은 A108 입니다.

https://ndolson.com/5956

 

아이폰15 CH 중국 내수용 아이폰! 국가별 아이폰15 시리즈 모델 차이점

아이폰15 CH 중국 내수용 아이폰! 국가별 아이폰15 시리즈 모델 차이점 이번에 아이폰15 CH 중국판 내수용을 직구하려고 보니, 아이폰 15 시리즈의 국가별 기능 차이점이 있어 리뷰하려고 합니다.

ndolson.com

아이폰15 모델별의 제약은 위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아이폰 15 프로 MAX 진짜 이쁜 화이트 개봉기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DS6unBRk7Q8

 

 

아이폰15 개봉기 영상을 준비하였으니, 우리 애플 신제품 아이폰15 같이 뜯어봐요! 위의 영상을 재생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 아이폰15 프로맥스 구매하고 가격도 비싸서 돈도 많이 들었지만, 실망한 부분도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모델을 구매하였지만, USB 2.0 지원 재생케이블을 제공합니다.

 

애플 팀쿡씨 왜요? 

이번에 아이폰 15 시리즈 스펙 급나누기로 차별하더니 프로 구매자에게는 USB 3.0을 줘야 하지 않았을까요?

 

 

아이폰 15와 아이폰15 플러스는 최대 480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USB 2.0을 사용하며, 아이폰15 프로와 프로맥스는 최대 10G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USB 3.0을 사용합니다. 

 

결국 USB 3.0은 USB 2.0보다 거의 10배 빠른 전송 속도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아이폰15 사용자들 사이에 USB-C 케이블 및 어댑터에 대한 혼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결국 업무용으로 아이폰 파일 전송을 많이 한다면 프로 라인업을 사라는 말이고, 별도의 USB 3.0 케이블을 구매해야 합니다.

 

또 재생 케이블은 천인데 때가  탈것 같습니다.

 

유심 교환핀과 매뉴얼, 그리고 대형 애플 스티커도 여전히 줍니다.

미국 직구의 경우, eSim만 제공되지만 홍콩 제품은 물리 듀얼유심으로 2개의 유심을 넣을 수 있습니다. 국내 아이폰 15의 경우에 유심을 넣는 공간이 있고, eSim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봉하고 느낀 건 이쁘다. 역시 아이폰 15 화이트 색상을 고르길 잘했다는 생각뿐입니다.

아이폰 15 내추럴 티타늄 색상은 쇠느낌이 좀 강한거 같아서 제외하였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신제품이라는 걸 티나게 들고 다니려면 내추럴 티타늄 더 이쁘기도 합니다.

 

 

측면에는 아이폰15 시리즈에서 강조하는 액션버튼이 있습니다.

 

바뀐 게 없는 것 같지만, 기존의 아이폰 14 케이스는 전체 크기는 맞지만 버튼 위치가 조금씩 다릅니다.

또 액션버튼 부분이 케이스에 뚫려 있어 보호가 안됩니다.

 

 

아이폰 15 프로는 프로맥스와 마찬가지로 타이타늄 프레임이 사용되어 작년 모델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아이폰 14 프로맥스보다 조금 더 가볍게 느껴집니다. 이제 무게도 경쟁력입니다. 더 작은 모델에서 더 중요한 발전이며, 이제는 더 가볍게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프로 아이폰을 찾는 사람들에게 더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물론, 세대마다 칩셋 업그레이드도 있습니다. 3nm A17 Pro는 기본 사양입니다. 그러나 저장 용량은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 프로 버전은 128GB이지만 프로맥스 버전은 256GB에서 시작합니다.

 

 

아이폰15 시리즈 전체 스펙을 비교해 보면, 나에게 맞는 아이폰 15를 고르기 편하실 겁니다.

영상 전용이라면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6.7인치의 아이폰 15 플러스 모델을 추천합니다.

 

아이폰 15 프로 색상을 전체로 놓고 보면, 블루 티타늄이 너무 이쁩니다. 하지만 깔끔한 건 화이트 티타늄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다크 계열에서는 블랙, 블루가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3배 줌과 5배 줌 사이에 그렇게 큰 차이가 있을까요? 

아이폰에서는 세대마다 경험을 표준화하기 위해 큰 노력을 하기 때문에 그렇게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 스펙은 프로 맥스 모델이 프로보다 더 좋습니다.



 

Apple은 이번에 USB-C를 도입했는데, 이건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이제 아이패드 충전 케이블을 아이폰 15에서도 그대로 쓸 수 있으니깐요!

하지만 아이폰 아이폰 15의 배터리 수명은 조금 개선되었고, 충전 속도는 크게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아이폰 14와 동일한 27W 유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애플은 고속충전에 대해서 상당히 보수적이네요. 

 

https://ndolson.com/5952

 

아이폰15 시리즈 USBC 안드로이드 충전 케이블 써도 될까? 아이폰15 배터리 초고속충전 45W 진실은

아이폰15 시리즈 USB-C 안드로이드 케이블 써도 될까? 드디어 아이폰15 시리즈 이후부터는 맥북과 아이폰의 케이블 호환성이 좋아졌습니다. 더 이상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은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

ndolson.com

애플은 아이폰 14 모델처럼 모든 아이폰 15 모델이 20W 이상의 전원 어댑터로 약 30분 내에 최대 50%까지 충전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아이폰 15 프로 모델의 고속충전을 위해서는 30W를 지원하는 고속충전기를 사면 되겠죠? 아이폰15 최대 충전 속도가 최대 27W이니깐요.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 맥스는 아이폰14와 동일해서 충전 속도도 동일합니다.

0%에서 50%까지 약 30분이고, 완전히 충전하는 데 약 90분에서 2시간이 걸립니다.

 

참고로 삼성 갤럭시 S23은 비슷한 25W의 빠른 충전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0-50%까지 약 30분이 걸리지만 완전히 충전하는 데는 약 70-90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삼성은 45W의 초고속 충전을 제공하여 30분 안에 0-65%까지 충전하고 57분 만에 완전히 충전됩니다.

중국 샤오미 Xiaomi의 Redmi Note 12 Discovery Edition의 210W 충전을 지원하니 현존하는 어떤 폰보다 빠른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이건 정말 초초초초초 울트라 고속충전이네요. 9분 만에 완전히 충전될 수 있다니깐요. 하지만 배터리가 불안정하지 않을까??

 

이렇게 빠른 충전은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열 때문에 배터리 상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은 계속 보수적인 충전 방식을 고집하는 걸지도 모르죠. 하지만 이제는 배터리가 고용량이 되어 가니 애플도 아이폰 시리즈에 35W 또는 45W 충전을 제공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15 프로 액션버튼 사용법

아이폰14 프로맥스와 15를 비교하니 음소거 버튼이 보이죠?

이 부분이 액션버튼으로 바뀌었습니다.

 

 

 

 

또 아이폰 15프로로 오니깐, 액션버튼 쓰는 재미가 있습니다.

 

 

설정 > 동작 버튼 > 액션버튼으로 설정하고 싶은 기능을 설정하면 됩니다.

 

액션버튼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음소거 토글, 포커스 모드 토글, 카메라 및 음성 메모 앱 실행, 손전등 토글, 번역 및 확대기 앱 실행, 단축어 실행, 그리고 접근성 기능 활성화 등이 가능합니다.

 

빠르게 아이폰 15에서 음성 메모를 할 때 쓰기 좋고, 카메라로 바로 켜기도 좋습니다.

 

아이폰 15 프로/맥스의 카메라 기능이 다릅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는 5배 줌이 가능하며, 아이폰14 프로맥스는 3배줌이 가능합니다.

 

아이폰15 망원도 차이가 납니다. 25배 줌까지 가능한 아이폰 15는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아이폰 15를 전문 촬영 장비로 프로급 사진 및 영상 촬영을 위한 ProRAW와 ProRes 기능까지 쓰면 더욱 활용성이 높아지겠죠? 아이폰 15로 후보정 및 편집 과정에서 더욱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아이폰 15 프로맥스를 개봉하였고 사용중인데, 역시 신제품을 사용해보는 재미도 크지만 그동안 아이폰15 이슈로 지적된 발열, 티타늄 변색 등의 이슈는 조금 더 사용해 보고 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전 세대보다 확실히 달라진 AP 3 나노 "a17 pro"가 탑재되어 성능이 강력하죠. 

아이폰 15 프로 맥스를 실제로 사용해 본 결과, 이전 세대와 비교했을 때 눈에 띄게 개선된 점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카메라 기능은 확실히 애플이 얼마나 연구와 개발에 투자했는지를 알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또 디자인, 성능, 그리고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도 아이폰 15는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제품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아이폰 15도 단점이 있죠? 가격과 티타늄 소재 이슈는 조금 걱정스럽긴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지 국내 출시 후 다른 분들이 느끼는 생각은 어떨지 후기로 더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아이폰15 개봉기를 통해 구매할 때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15 해외직구 홍콩판 무음카메라 : https://qoo.tn/A25kFS/Q107578318

 

[1,366,000원](▼23%)[애플]⭐항공직송⭐애플 아이폰 15 / 아이폰 15 프로 / 아이폰15 프로맥스 Apple iPho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항공직송⭐애플 아이폰 15 / 아이폰 15 프로 / 아이폰15 프로맥스 Apple iPhone 15 / 홍콩판 / 물리적듀얼심 / 홍콩항공직송 :휴대폰/스마트기기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www.qoo10.com

홍콩에서 구매한 아이폰15 시리즈로 항공배송으로 3일 안에 빠른 배송이 됩니다. 가장 믿을 수 있는 판매자로 매번 아이폰 사전예약할 때, 취소없이 빠른게 받을 수 있어서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홍콩판으로 무음카메라와 듀얼 유심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15 구매하실 분이라면 참고하세요. 가장 빠른 항공직구입니다.

 

 

 

아이폰15 쿠팡 2차 사전예약 구매링크 (물량확보)

 

Apple 정품 아이폰 15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Apple 정품 아이폰 15 자급제 제품으로 1차 쿠팡 물량을 모두 소진되었습니다.

 

그다음 차수별 배송이며, 색상은 그린, 옐로, 핑크, 화이트, 블랙 등의 다양한 색상이 선택가능한 아이폰15 일반/플러스 모델 입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0jGiTQX-B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