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직구 매니아

샤오미 스마트미 퓨어 자연 기화식 가습기 3세대 구매후기

by 엔돌슨 2023. 10. 30.
반응형

샤오미 스마트미 퓨어 자연 기화식 가습기 3세대 구매후기

 

이제 겨울이라 많이 건조하네요! 그래서 찾게 되는 게 바로 가습기 아닐까요?

이번에 샤오미 스마트미 자연 기화식 국제버전 가습기 3세대를 구매하였습니다. 

 

아기 키울때, 초음파 가습기 말고 자연 기화식 가습기 쓴 기억이 나는데요. 정말 몇십 년 만에 샤오미 자연 기화식 가습기를 사보네요. 이번에 자동세척 기능이 있어서 더욱 좋다는 데 기대하면서 샤오미 스마트미 가습기 3세대를 구매하였습니다.

 

또 가습기 가격은 좀 하지만, 초음파 가습기보다 자연 기화식 가습기의 장점도 있습니다.

 

화이트라 깔끔하고 이쁩니다!

전면에는 터치식 디스플레이가 있어 간편하게 조작이 되고, 야간모드에서는 조명을 끄거나 어둡게도 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초음파는 물안개 가습 방식이라면, 기화식은 주변이 춥지 않은 장점이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미 퓨어 가습기 3세대 개봉기

 

샤오미 스마트미 퓨어 3세대 CJXJSQ04ZM 모델입니다. 2023년형 Winter Appliances/Pure Humidifier 3rd Generation 은 해외직구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국내에서 사용가능한 콘센트와 전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봉해 보면, 국제버전이라서 한국어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미 퓨어 3세대 가습기는 한국형 콘센트가 아니라 유럽 코드 방식이어서 돼지코가 필요하지만, 꽂기만 해도 사용 가능합니다.

 

 

 

 

위의 매뉴얼도 참고해 주세요. 하지만 조작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기화식 가습기가 처음이시라면 설명서 보시면서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구성품은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매뉴얼은 다행히 해외직구했지만, 한국어가 있는 국제버전입니다.

 

 

한국에서의 220V 전압을 지원합니다. 유럽 콘센트라 조금 얇지만, 사용은 가능합니다. 잘 고정할 수 있는 멀티 콘센트를 추천합니다.

 

 

상단으로 물을 넣으면 됩니다. 

간편해서 좋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2023년 최신형 스마트미 순정형 가습기 3세대로, 국제버전입니다. 스마트미 3세대 가습기는 5L의 물탱크, 350mL의 최대 분무량, LED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앱 지원, 그리고 한국에서도 사용 가능한 중국 해외직구 제품입니다.

 

이렇게 분리하여 청소도 가능합니다. 셀프 청소가 지원되는 모드가 있어서 미홈(Mi Home)에 연동하는 게 좋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3세대 가습기는 이렇게 모두 분리가 됩니다. 세척할 때 모두 분리해서 세척하면 됩니다.

 

 

 

 

물망도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미 3세대 가습기의 정확한 모델명은 "샤오미 스마트미 퓨어 3세대 CJXJSQ04ZM"입니다.

이렇게 기화식이라 판이 있습니다.

 

아기 키울때 썼는데, 판 씻는 게 귀찮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자동 세척 모드가 있어 조금 편해진 것 같네요.



 

 

 

이렇게 위로 물을 부워주면 간편하게 물보충이 됩니다.

이게 편하더라고요.

 

 

 

샤오미 스마트미 가습기 3세대 미홈 앱 연동하기

 

샤오미 스마트미 3세대 가습기도 미홈 연동이 됩니다.

 

그런데 기존 해외직구 제품은 모두 국가 위치가 "중국"이었지만,

해당 제품은 국제버전이라 "한국"으로 해야지만 주변 기기 추가할 때, 기기를 찾습니다.

 

 

 

미홈 앱에서 이렇게 샤오미 스마트미 퓨어 3세대 가습기를 찾으려면, 지역을 중국이 아닌 대한민국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그러면, 스마트미 퓨어 가습기는 샤오미의 미홈 앱과 연동이 됩니다., 국제 버전이기 때문에 국가 위치 설정을 중국이 아닌 대한민국으로 변경해야 하는 것만 주의하면 됩니다.

 

결국 기존 중국직구 제품을 보려면 미홈앱에서 지역을 계속 바꾸어야 하네요 ㅋㅋ

처음에는 이 점을 몰라서 미홈 앱에 등록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한 번 설정을 마치면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와이파이 초기화는 위와 같이 눌러 주면 됩니다.

 

 

위에 보면, 가습기 자동세척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화식 가습기는 세척 이외에는 흠잡을 데가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세척 기능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앱에서 자동으로 하면 설정된 습도까지 알아서 조정합니다.

 

너무 편함!

 

야간모드하면 디스플레이가 어두워집니다.

 

샤오미 스마트미 퓨어 3세대 가습기 스펙


- 가습기 종류: 자연기화식
- 물탱크 용량: 4.0L
- 최대 분무량: 260cc
- 연속 사용 가능 시간: 15시간
- 수조형 디자인
- 상부급수식
- 습도 표시 기능
- 분무량 조절 기능
- 스마트폰 제어 가능
- 항균 필터 기능
- 소비전력: 8W
- 크기(가로 x세로 x깊이): 240x363x240mm

 

 

 

 

샤오미 스마트미 퓨어 3세대(CJXJSQ04ZM), 샤오미 스마트미 3세대(CJXJSQ05ZM)  두 모델은 다른 모델이며, 스펙을 비교하였습니다. "퓨어" 차이가 납니다.

 

 

 

샤오미 스마트미 퓨어 3세대 가습기처럼 기화식 가습기는, 오래전에 아기를 키울 때 사용했었는데요. 최근 초음파 가습기 켜고 자니깐 추워서 또 구매했습니다.

 

 

기화식 가습기는 수증기가 나오지 않고 주변이 춥지 않을 때에도 사용하기에 좋았습니다. 그래서 기화식 가습기도 좋네요.

안 춥다!!

 

살균 가습기 못지않게 물기가 남아 있지 않게 모두 써버립니다. 자동 자연 증발해서 세균 번식을 막아주네요!


샤오미 스마트미 퓨어 3세대 가습기는 가성비가 아주 좋은 편이네요.  기화식 가습기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또 이번에 추가된 자동세척도 있으니 더 쓰기 편해졌습니다. 스마트폰 미홈앱 연동 기능과 추가된 세척 기능은 편리합니다. 국제 버전이지만 한국에서도 완벽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가습기로 건조한 실내보다는 건강에 맞는 습도를 유지합시다. 감기에도 좋고 코도 덜 아프네요. 잠잘 때 습도에 많이 신경 쓰는 데, 가습기 켜고 자면, 집의 공기가 깨끗하고 쾌적해진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미 퓨어 3세대 가습기 구매링크 : https://qoo.tn/AN7PIS/Q107578318

 

[134,860원][Smartmi]스마트미 자연기화식 가습기3 자연증발식 3세대 에어워셔 신생아가습기 글로벌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스마트미 자연기화식 가습기3 자연증발식 3세대 에어워셔 신생아가습기 글로벌버전:가전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을 놀

www.qoo10.com

해외직구 했습니다. 1주일 정도 걸렸고, 배송은 안전배송이라 꼼꼼하게 포장되었네요. 실사용해보니 생각 외로 더 좋았네요. 5리터 대용량이라 물 채우기도 귀찮지 않고 좋네요! 기화식 가습기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