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갤럭시 S24 울트라 AI폰 카메라 혁신의 갤럭시S24 리뷰

by 엔돌슨 2024. 1. 18.
반응형

갤럭시 S24 울트라 AI폰 카메라 혁신의 갤럭시S24 리뷰

 

이번 삼성전자가 새로운 스마트폰은 AI 시대에 맞는 인공지능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갤럭시 S24 울트라 모델의 놀라운 카메라 성능은 역대급의 AI 기반의 ‘프로 비주얼 엔진’과 ‘갤러리’ 앱 편집 기능으로 카메라 편집을 간편하고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너무 애플 아이폰의 카메라 기능과 비교됩니다. 그 외에도 쿼드 텔레 시스템 탑재, 슈퍼 HDR 화질도 지원 눈여겨 볼만합니다.

 

정말 100배 스페이스줌으로 강력한 갤럭시 S24 울트라는 사진과 영상 촬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갤럭시 S24 AI 기반의 카메라 기능 리뷰

 

갤럭시 S24 울트라는 '프로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을 탑재하여 줌 기능부터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까지 안정된 고화질의 사진을 제공합니다.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2배, 3배, 5배, 10배 줌을 모두 광학 수준의 고화질로 제공하는 '쿼드 텔레 시스템(Quad Tele System)'입니다.

 

어떤 거리에서도 선명한 사진과 영상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100배줌 스페이스줌으로 당겨서 촬영한걸 인공지능이 개선하는 작업으로 사진의 고화질로 바꾸었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멀리 떨어진 피사체도 명확하고 깨끗하게 촬영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 울트라는 카메라 기능의 혁신으로 인공지능 AI와 결합하여 더욱 개선된 화질과 편리한 편집 기술로 활용해 사진과 비디오 촬영 경험을 극대화하여 모바일 카메라의 한계를 뛰어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카메라 기능

 

 

쿼드 텔레 시스템

갤럭시 S24 울트라는 2배, 3배, 5배, 10배 광학 줌을 제공하는 쿼드 텔레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시스템은 각 줌 레벨에서 고화질의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특히 5배줌을 지원하는 새로운 50MP 적응형 픽셀 센서는 어떤 거리에서도 선명한 사진과 영상을 캡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나이토그래피

어두운 환경에서도 뛰어난 사진과 비디오 촬영이 가능한 나이토그래피 기능은 갤럭시 S24 울트라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나이토그래피 기능으로 저조도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깨끗한 사진과 동영상을 제공합니다.

 

인공지능 AI 기반 이미지 처리

갤럭시 S24 울트라의 AI 기반 프로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은 이미지 처리를 최적화하여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의 품질을 높였습니다. AI기반 프로비주얼 엔진은 각 촬영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설정을 조정하여 사용자가 최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갤럭시 S24 카메라 편집 기능

 

 

갤럭시 S24 울트라의 편집 제안 기능은 AI가 사진을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최적의 편집 옵션을 제안합니다. 사용자는 사진을 보다 쉽고 빠르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 기반의 생성형 편집 기능으로 인물 부분을 잘라 농구대에 공을 넣는 모습으로 사진 편집

 

 

AI 기반의 생성형 편집 기능은 사진에서 누락된 부분을 자연스럽게 채워 넣거나, 피사체의 위치와 크기를 조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진 편집의 새로운 차원의 편리성을 제시하고 사용자의 창의성을 도와줍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카메라 사용 경험은 갤럭시 AI 기반의 ‘갤러리’ 앱 편집 기능이 있습니다. ‘편집 제안(Edit Suggestion)’ 기능은 AI가 사진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편집 도구를 제안합니다.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생성형 편집(Generative Edit)’ 기능은 사진 내 피사체를 자연스럽게 메꾸며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시간의 줌(Temporal Video Zoom)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 시리즈를 통해 선보인 '인스턴스 슬로우 모션(Instant Slow-mo)' 기능은 비디오 재생의 경험을 혁신적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시간의줌 기능은 단순히 재생 속도를 늦추는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비디오의 프레임 사이에 보간 프레임을 생성함으로써 부드러운 슬로우 모션 비디오를 제공합니다.

인스턴스 슬로우 모션의 핵심 기능


AI 기반 보간 프레임: 갤럭시 S24의 AI는 기존 비디오 프레임 사이에 새로운 프레임을 생성하여, 비디오의 재생이 더욱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보입니다.


다양한 비디오에 적용 가능은 사용자가 직접 촬영한 영상뿐만 아니라, 다운로드하거나 다른 사람으로부터 공유받은 영상에도 적용됩니다.


편집 및 공유 기능은 사용자는 인스턴스 슬로우 모션으로 만들어진 영상을 편집하고 저장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바로 공유하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인스턴스 슬로우 모션은 사용자가 비디오를 감상하는 방식을 완전히 새롭게 만듭니다. 사용자는 일상의 순간들을 더욱 세밀하고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포츠 경기, 자연 현상, 개인적인 순간들을 놓치지 않고 세밀하게 관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인스턴스 슬로우 모션 기능은 비디오 재생과 편집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AI 기술의 진보를 통해 더욱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비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이 기능은 사용자에게 비디오 콘텐츠를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탐색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S24 하드웨어 스펙 사양

 


갤럭시 S24 울트라는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3세대 AP를 탑재하여 뛰어난 NPU 성능을 제공합니다. AI 프로세싱이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됩니다.

 

 

 

디스플레이는 최대 2,600nit의 밝기를 제공하며, 코닝® 고릴라® 아머로 내구성이 강화되었습니다. 1-120Hz 적응형 주사율은 전력 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줍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재활용 소재의 활용을 확대하여 자연을 생각했다고 합니다. 특히, 갤럭시 S24 울트라와 갤럭시 S24+에는 재활용 코발트를 적용한 배터리가 사용되었습니다.

 


갤럭시 S24 공식 출시일, 그리고 사전예약, 가격

 

 

 

갤럭시 S24 시리즈의 공식 출시일은 1월 31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제조사 사은품 혜택은 스토리지 더블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의 가격은 256GB 모델이 169만 8,400원부터 시작합니다.

 

 

이번 갤럭시 S24 울트라는 AI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촬영 경험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고화질의 줌, 나이토그래피, AI 기반 편집 기능은 모바일 사진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뛰어난 하드웨어 성능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은 갤럭시 S24 울트라를 단순한 스마트폰을 넘어, 사용자의 일상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강력한 모바일기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S24 하이마트 사전예약 공식 링크 : http://app.ac/Ttwpa1M83

 

기획전 - [휴대폰] 갤럭시 S24 공식예약 진행 중

Home Total Care 전문몰 하이마트! 가전 구입부터 케어까지 모두 하이마트에서!

www.e-himart.co.kr

 

 

쿠팡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를 사전예약하면,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더블 스토리지': 256GB 모델 구매 시 512GB로, 512GB 모델 구매 시 1TB로 스토리지 용량 업그레이드.
2. '쿠팡 와우 카드' 사용 시 최대 4만원의 쿠팡캐시 적립.
3. 트레이드인 이벤트: 중고보상을 신청하면 중고시세에 더해 추가 보상금을 최대 15만원까지 지원.
4.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옵션도 제공됩니다.

 

 

* 쿠팡 로켓배송 2월 9일 금요일 도착 갤럭시S24 자급제 링크  : https://link.coupang.com/a/bnK1Od

 

[256GB -> 512GB 업그레이드] 삼성전자 갤럭시 S24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사전예약이라 256GB 구매하면 512GB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 쿠팡 로켓배송 (2월 9일 금요일 도착) 갤럭시S24 자급제 링크  : https://link.coupang.com/a/bnK1Od

* 쿠팡 로켓배송 (2월 9일 금요일 도착) 갤럭시S24+ 플러스 자급제 링크 : https://link.coupang.com/a/bnK3we

* 쿠팡 로켓배송 (2월 9일 금요일 도착) 갤럭시S24 울트라 자급제 링크  : https://link.coupang.com/a/bnK4hX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addJpQlehvU

 

갤럭시 AI 기능을 모두 체험해보았습니다. 그중에서 실시간 전화 번역, 또 어느 화면에서도 검색할 수 있는 서클 투 서치가 신기했는데요. 온디바이스AI 라서 오프라인으로 데이터 사용하지 않고 구동되는 것도 신기했어요.

 

이제는 비행기모드로 비행기에서도 외국인과 자연스럽게 이야기도 되겠네요?

정말 삼성폰 대단해요. 이제 영어 못해도 해외여행 갈 수 있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