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갤럭시 S24 특별한 AI폰 기능 리뷰 (서클 투 서치, S펜 노트 요약, AI 사진 편집)

by 엔돌슨 2024. 1. 19.
반응형

갤럭시 S24 특별한 AI폰 기능 리뷰(서클 투 서치, S펜 노트 요약, AI 사진 편집)

 

최근 삼성 스토어에서 갤럭시 S24 실물을 보고 왔습니다. 갤럭시 S24 플러스, 울트라, 일반모델까지 모두 체험하고 돌아왔습니다. 정말 AI 기능은 놀라왔는데요.

 

 

전화 통화를 하니 스페인사람이 말하는 걸 한국말로 읽어주고 문자로 나옵니다. 실시간으로 번역까지 해주더라고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kJHAv5fvHs0

 

 

 

삼성 AI 인공지능인 별모양만 누르면, 문자, 카카오톡 대화의 외국어도 쉽게 번역을 해줍니다. 이게 오프라인에서도 된다는 게 놀랍네요. 인터넷이 안돼도 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갤럭시 S24의 인공지능(AI) 기능에 초점을 맞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S23 사용자인데, 이번 갤럭시 S24의 인공지능 기능은 플러스, 울트라, 일반모델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AI폰이라고 불리나봐요.

 

그럼 갤럭시 S24 인공지능 AI칩 탑재로 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트 어시스트(Note Assist) 기능


갤럭시 S24에 탑재된 노트 어시스트 기능은 삼성 노트에서 작성한 글이나 메모를 자동으로 AI가 요약을 해 줍니다. S펜 노트의 메모가 아무리 긴 내용이라도 쉽게 요약해서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써보니 신기하더라고요. 또 클로바 노트처럼 회의실에서 음성 메모한 것도 쉽게 회의록 형식으로 변환해 줍니다. 문서 작업과 회의록 관리를 한층 더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갤럭시 S24 스마트폰은 삼성의 AI 혁신폰인 이유

삼성전자의 플래그십인 갤럭시 S24 시리즈는 AI폰이라는 말이 맞습니다. 정말 강력한 인공지능이 더해져 새로운 스마트폰 시대를 열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4에서 18일 공개되었습니다.

 

공식 갤럭시 S24 출시일은 1월 31일입니다. 지금은 갤럭시 S24 1주일간 사전 예약으로 1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됩니다.

 


갤럭시 S24 실시간 통역 및 문자 메시지 번역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술은 13개 언어에 대한 실시간 통역 및 문자 메시지 번역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온디바이스 AI' 기술 덕분에 클라우드 연결 없이도 이러한 기능이 작동하여, 언어 장벽 없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갤럭시 S24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

 

 

서클 투 서치 기능은 사용자가 화면 어디에서나 동그라미를 그리면 AI가 즉시 관련 정보를 검색해 줍니다.

 

https://youtube.com/shorts/wFJ_qavRavY?feature=share

 

 

갤럭시 S24의 서글투서치의 사용법은 가운데 버튼을 길게 누르면, 동영상 쇼츠화면에서든, 카메라 앱이든 모든 앱에서도 동작합니다. 2초면 바로 웹 서핑, SNS,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정보 검색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해 주더라고요. 

 

갤럭시 S24 강력한 카메라 줌에 AI가 더해졌다!

 


S24 울트라 모델의 카메라는 쿼드 텔레 시스템을 탑재해 2·3·5·10배 광학 줌을 고화질로 제공합니다. 또 AI 기반의 생성형 편집 기능을 통해 사진의 기울기나 배경을 자연스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 기반의 생성형 편집 기능으로 인물 부분을 잘라 농구대에 공을 넣는 모습으로 사진 편집

 

갤러리 앱에서 사진 편집을 하면, 누끼를 따사 사람을 옮길 수 있습니다. 또 기울기로 기울여진 사진에 빈 공간도 갤럭시 S24의 생성형 AI가 그려줍니다. 확대하거나 줄여도 그려주는 게 신기하더라고요.

 

 

 


시간의 줌(Temporal Video Zoom) 

갤럭시 S24 시리즈의 '인스턴스 슬로우 모션': 비디오 재생의 혁신적 변화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 시리즈를 통해 선보인 '인스턴스 슬로우 모션(Instant Slow-mo)' 기능은 비디오 재생의 경험을 혁신적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시간의줌 기능은 단순히 재생 속도를 늦추는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비디오의 프레임 사이에 보간 프레임을 생성함으로써 부드러운 슬로우 모션 비디오를 제공합니다.

인스턴스 슬로우 모션의 핵심 기능


AI 기반 보간 프레임: 갤럭시 S24의 AI는 기존 비디오 프레임 사이에 새로운 프레임을 생성하여, 비디오의 재생이 더욱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보입니다.


다양한 비디오에 적용 가능은 사용자가 직접 촬영한 영상뿐만 아니라, 다운로드하거나 다른 사람으로부터 공유받은 영상에도 적용됩니다.


편집 및 공유 기능은 사용자는 인스턴스 슬로우 모션으로 만들어진 영상을 편집하고 저장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바로 공유하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인스턴스 슬로우 모션은 사용자가 비디오를 감상하는 방식을 완전히 새롭게 만듭니다.  사용자는 일상의 순간들을 더욱 세밀하고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포츠 경기, 자연 현상, 개인적인 순간들을 놓치지 않고 세밀하게 관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인스턴스 슬로우 모션 기능은 비디오 재생과 편집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AI 기술의 진보를 통해 더욱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비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이 기능은 사용자에게 비디오 콘텐츠를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탐색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쉽지만 갤럭시 S24 스펙 급나주기가 있었는 데, 갤럭시 S24와 S24+ 모델에는 엑시노스 2400이 탑재되어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S24 울트라 모델은 스냅드래곤8 3세대 칩셋과 티타늄 프레임이 사용됩니다.

 


이제 영어 공부 안 해도 될까? 다들 이런 생각을 하더라고요.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들은 비즈니스, 여행, 일상생활 등 다양한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장에 회사에 외국 엔지니어에게 전화가 오면, 갤럭시S24폰으로 바로 실시간 외국어 번역을 해주면 편리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삼성이 이번에 선보인 AI 혁신은 사용자 경험을 한 차원 높이는 데, 한 획을 장식한 것 맞네요. 다수의 인공지능 기술이 더해져 스마트폰에서도 챗GPT와 생성형 AI 달리(DALL·E)를 쓰는 느낌였습니다.

 

앞으로 들고 다니는 인공지능으로 더욱 편리한 세상이 온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곧 갤럭시 S24 울트라 리뷰로 찾아뵐게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addJpQlehvU

 

갤럭시 AI 기능을 모두 체험해보았습니다. 그중에서 실시간 전화 번역, 또 어느 화면에서도 검색할 수 있는 서클 투 서치가 신기했는데요. 온디바이스AI 라서 오프라인으로 데이터 사용하지 않고 구동되는 것도 신기했어요. 이제는 비행기모드로 비행기에서도 외국인과 자연스럽게 이야기도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