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자동차

하이패스 단말기 개통 자가 발급모드 등록하는 방법 (해결책)

by 엔돌슨 2024. 2. 29.
반응형

하이패스 단말기 개통 자가 발급모드 등록하는 방법

 

정말 10년 만에 자동차에 하이패스 단말기를 구매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지패스 RF방식 AP500S 하이패스를 구매하여 등록하였습니다.

 

하이패스를 자가 발급모드로 하이패스로 쉽게 등록할 수 있다는 데, 아무리 해도 연결이 안돼서 하이패스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해결책을 찾아본 것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자가발급모드 안될때 해결책!

그리고 유선으로 배터리 걱정없고 콘솔박스에 넣어도 인식되는 RF방식의 하이패스 셀프 등록 방법입니다.

 

무료개통서비스 당일배송 G패스 하이패스 단말기 : https://qoo.tn/ADvzcT/Q107578318

 

Qoo10-Global – 글로벌 패션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쇼핑공간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무료개통서비스! 지패스 유선하이패스 RF방식 AP500S 전기/수소/경차할인 가능!:자동차/산업용품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

www.qoo10.com

 

하이패스 중에서고민하다가 GPass 유선하이패스 RF방식 AP500S 모델로 구매하였습니다.

 

 

 

단말기의 구성품은 별거 없습니다.

배송도 빨랐구요.

 

그런데 USB 5핀 데이터 케이블은 별매였습니다.

구매 전에 셀프 무료 개통이라 자동차 차대번호, 번호판번호, 명의자명 등을 남겨서 무료 개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실수로 그냥 구매했어요.

하지만 문제없어요. 하이패스 USB 자가 발급 모드로 고속도로 홈페이지에서 개통하시면 되거든요.

 

 

 

 

 

 

 

 


그럼 고속도로 통행료를 더 빠르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하이패스 단말기의 셀프 등록 방법과, 등록 과정에서 만날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https://www.hipass.co.kr/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익스플로어 업데이트 바로가기  

www.hipass.co.kr

 

우선 고속도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런데 매뉴얼 도메인은 다르니깐,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하시거나 위의 링크로 접속하세요.

 

홈페이지의 하이패스 단말기등록/조회를 눌러줍니다.

 

 

홈페이지에서 Agent 에이전트 프로그램 실행을 눌러줍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실행됩니다. 윈도우 트레이에도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실행되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와 PC 연결을 연결해야 합니다. 

이때 5핀 USB케이블이 충전케이블이 아니라 데이터 케이블이어야 합니다. 컴퓨터와 데이터 통신을 해야 하니깐요.

 

이걸 확인하기 위해서 액션캠과 연결해서 5핀 USB 데이터케이블을 찾았습니다.

USB 케이블은 별매라서 5핀마다 확인했습니다.

 

 

 

그다음에는 모델별로 USB 자가 발급모드로 설정하는 방법을 따라 하면 됩니다.

 

GPass 지패스 모델은 볼륨 버튼을 길게 5초 이상 눌러주면, "USB 자가발급모드로 설정되었습니다."라고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하지만 3. 하이패스가 컴퓨터와 연결되지 않아 연결 오류 발생이 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가 컴퓨터에서 인식되지 않거나 미연결 상태입니다. USB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하이패스 유지관리팀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문의해 보았지만, 제 컴퓨터 문제였습니다.

 

1. 컴퓨터 문제

2. 단말기 문제

3. USB케이블 문제

 

3번의 확률이 높으나 1번이 컴퓨터 문제였습니다.

컴퓨터 3대중 1대가 되고 2대가 안되었습니다. 모두 윈도우 11이였고, 재부팅 및 설정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되었는 데, 아무래도 USB 포트 불량 및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가 아닐까 의심만 들었습니다.

 

결국 거실에 있는 노트북에 연결하니 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의 볼륨 버튼이나 메뉴 버튼을 약 5초간 길게 눌러 다시 하니 연결이 됩니다.



 

 

자가발급 모드로 하이패스 단말기가 연결이 되면, 위의  차량 번호 입력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차량 정보를 입력하고 등록 절차를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자동차가 공동명의인데 여기서도 조금 문제가 있었지만,

결국 자동차 대표명의로 하시면 됩니다.

 

 

 

이제 하이패스 단말기 개통 등록이 되었네요!

 

 

 

하이패스 카드는 체크카드 신용카드가 있는데요. 발급받은 하이패스 카드를 단말기에 장착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차종 변경, 명의 이전, 단말기 해지, 미납 요금 조회 등의 관리도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USB 데이터 케이블로 고생을 했지만 셀프로 개통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이전 차량에서 하이패스 단말기 없이 고속도로를 이용하며 느꼈던 불편함은 매우 큰 것이었습니다. 

톨게이트를 지날 때마다 현금 지불은 물론, 차선 변경의 번거로움까지 겪어야 했죠. 그래서 이번에는 미리 하이패스 단말기와 카드를 준비하고, 단말기 등록까지 마쳤습니다. 

 

 

 

하이패스 등록 다른 방법 : 직접 하이패스 영업소 방문하는 방법

 

 

https://www.ex.co.kr/site/com/pageProcess.do

 

한국도로공사 시스템 점검중

우) 39660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8로 77(율곡동, 한국도로공사) COPYRIGHT ⓒ 2016 Korea Expressway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www.ex.co.kr

 

한국도로공사의 영업소를 방문하여 하이패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가 등록이 안되면 이렇게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카드는 거꾸로 뒤집어 꽂으면 됩니다.

이제 고속도로 이용이 한층 더 편리해질 여러분을 위한 작은 팁이었습니다. 안전 운전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무료개통서비스 당일배송 G패스 하이패스 단말기 : https://qoo.tn/ADvzcT/Q107578318

 

Qoo10-Global – 글로벌 패션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쇼핑공간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무료개통서비스! 지패스 유선하이패스 RF방식 AP500S 전기/수소/경차할인 가능!:자동차/산업용품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

www.qoo10.com

 

하이패스 단말기 추천합니다. RF방식이라 어디에 두어도 인식이 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