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헤드셋 이어폰 스피커

소니 SRS-X99 블루투스 스피커, 구글홈 연동 구글 크롬캐스트

by 엔돌슨 2019. 2. 19.
반응형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99 와 구글홈 연동



음악은 언제나 좋은 친구이며, 좋은 사운드를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는 활용성이 아주 좋습니다. 소니 최상위 기종인 블루투스 스피커 SRS-X99 은 이제 가격대도 많이 내려왔기 때문에 좋은 기회로 만나보면 좋습니다.


154W의 강력한 사운드 출력을 갖추고 있으며, 7개의 스피커와 8개의 앰프로로 생생한 풀 파워를 느낄 수 있는 소니 스피커 SRS-X99 은 누구나 가지고 싶어 하는 제품입니다. 


여기에 무선으로 자유롭게 즐기는 HRA 프리미엄 스피커에 구글 크롬캐스트 오디오가 내장되어 있어 인공지능 구글 홈(Google Home)과 연동하여 집안에 그룹 스피커로 연동하기 좋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99 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또 구글 홈 미니에 구글 크롬캐스트 오디오로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소니 최상위 블루투스 스피커 SRS-X99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99 에 같이 제공되는 자석 액세서리로 그릴을 벗겨내면,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고, 거리감과 그릴 제거로 보다 미묘한 선명한 음질을 즐기게도 해줍니다. 하지만, 고가의 명품 스피커라 그릴을 감안한 설계가 되어 있고, 물건이 닿아 테러 당하지 않으려면 덮는 걸 추천드립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99 의 그릴을 제거한 외관에서 7개의 스피커와 8개의 앰프로로 완성된 멋진 모습이 보입니다. 거실을 가득 채우는 오디오 음악을 감상하기 적당한 고음질/고출력을 갖추고 이었습니다



전용 리모컨을 제공하여 손쉽게 Source 를 변경하거나 볼륨 조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더 편한 것은 소니 블루투스 SRS-X99 스피커에 구글 홈 미니를 연동해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Sony SongPal 앱을 통해 소니 블루투스 SRS-X99 스피커의 상세한 설정도 제공합니다.


소니 블루투스 SRS-X99 스피커의 상단에는 블랙 에디션에 손만 가져가면 메뉴 버튼이 나타나는 컨셉으로 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멋스럽습니다. 소스는 네트워크, 블루투스, USB-A/B, AutoIN 단자로 설정이 가능하며, 구글 크롬캐스트 오디오로도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사운드 옵션을 앱에서 손쉽게 제어 가능합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는 이퀄라이저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게 지원됩니다.



기본 제공되는 프리셋 EQ로 조정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감상할 때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는 DSEE HX 도 지원됩니다. 



기타 설정은 전원 관리로 15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력을 차단을 할지 설정과 자동 업데이트, 크롬캐스트 빌트인으로 다양한 장치에 손쉽게 재생할 수 있게 제공됩니다.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통해서 노트북의 웹, 동영상에서 쉽게 공유할 수 있게 합니다.



TV의 경우 출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소니 블루투스 SRS-X99 스피커를 통해서 강력한 고음질의 사운드로 감상하기 좋습니다. 드라마를 보거나 영화를 볼 때 특히 더 좋았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SRS-X99 스피커은 구글 크롬캐스트가 내장되어 있어 활용성이 좋습니다. 그중에서 구글 홈과 연동하여 손쉽게 뉴스 브리핑이나 원하는 음악을 음성으로 찾게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홈 미니에서 그룹을 만들고 소니 블루투스 SRS-X99 스피커, 구글 홈 미니 등의 스피커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재생을 그룹으로 지정합니다.



기본 음악 스피커로 Sony그룹으로 지정하여 동시에 재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음악을 찾지 않고 말만 하면 됩니다. 구글 Music 에서 재생하게 구글 홈에서 설정하였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아이유 - 너랑 나 노래 찾아줘~ 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Sony 그룹에서 재생합니다. 라고 하면서 소니 블루투스 SRS-X99 스피커로 고음질의 아이유 음질이 재생됩니다.

블루투스로 전달되는 HRA급 사운드는 3배 더 선명한 음질로 LDAC코덱을 사용하여 귀를 호강하게 해줍니다.




이번에 소니 블루투스 SRS-X99 스피커에 구글홈을 연동할 수 있어 집에 고음질의 스피커로 구축을 해보았습니다. 내가 원할 때 원하는 음악을 말만 하면, 고출력/고음질의 소니 SRS-X99 스피커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구글 크롬캐스트를 사용하여 뉴스브리핑을 아침 기상과 함께 들을 수 있어 좋습니다. 출근 준비하면서 말로 모든 걸 제어할 수 있다는 것에서 소니 블루투스 SRS-X99 스피커과의 궁합이 좋았습니다. 집안에 오디오 구축으로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겨보시죠.


소니 SRS-X99 제품 상세정보

http://store.sony.co.kr/handler/ViewProduct-Start?productId=25246312


"위 SRS-X99를 소개하면서 소니 코리아 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 되었습니다."